대교 에듀피아닷컴 온라인 회원수 230만명

 대교 에듀피아닷컴(대표 이충구 http://www.edupia.com)이 최근 온라인 회원수 230만을 돌파했다.

 지난 2000년 처음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선보인 이 사이트는 지난해 말, 회원수 10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불과 10여개월 만에 130만명이 늘어났다.

 대교에서 발행하는 오프라인 학습지 교육을 지원할 목적으로 문을 연 에듀피아는 3차에 걸친 개편작업을 통해 평생교육, 맞춤교육과 세계화 교육을 지향하는 교육서비스 채널로 인정을 받으면서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성공은 디지털정보화 시대에 맞춘 온라인 교육에 관한 연구개발과 오프라인을 접목한 교육환경 마련으로 회사의 방향을 전환한 것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대교가 26년간 쌓아온 교육콘텐츠 개발 노하우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대교 에듀피아닷컴의 온오프라인 입체학습시스템과 눈높이 온라인 네트워크 구축 성과는 얼마전 발표된 2002대한민국인터넷대상 사이버교육부문 선정이라는 명예를 가져다 주기도 했다. 지난 11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최 2001 우수교육용 웹사이트 인증마크 획득과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청소년 권장사이트 선정에 이은 쾌거였다.

 대교는 앞으로 유아에서 성인까지 모든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평생교육포털 사이트로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한 인터페이스 개선작업과 콘텐츠 업그레이드도 현재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다.

 이충구 사장은 “대교의 중장기 육성 전략에는 즐기면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교육콘텐츠 개발과 함께 이를 적극 활용해 온라인 시대에 맞는 에듀테인먼트를 본격적으로 실현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밝혔다. 

 <박근태기자 runr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