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동 에이스테크노타워 입주기업인 아트웨어(대표 신영석 http://www.artware.co.kr)는 정보시스템 관련 솔루션, 공장자동화(FA), 전자정보응용기기의 제조판매와 동시에 컨설팅과 교육 관련 사업까지 포함하는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정보통신회사.
이 회사의 사업분야를 보면 시스템 컨설팅,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응용기기 제조 및 판매, 전광, 멀티미디어와 공장자동화는 물론 교통정보수집, 이동통신 사업자망 관리시스템 등 다양하기 그지없다.
95년 설립된 아트웨어는 그동안 원격 무선전원감시시스템, 무선 정보전달시스템, 시내버스도착 안내시스템, 교통정보수집시스템 등 첨단 기술개발에 힘쓴 한편, 철도 건널목 관련 제어장치, 방사 전계에 대한 내성능력이 있는 종합감시시스템 등 다방면에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다.
아트웨어의 주력상품인 로드아이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의 위치추적 기능을 이용한 시스템으로 안전운전을 위해 도로에 존재하는 사고위험 요소를 탐지, 음향·LED·숫자 등으로 간단 명료하게 사전 경고해주는 운전자 안전지원시스템이다. 특히 작동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작고 튀지 않는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했다.
보다 안정된 시스템 개발을 위해 이 회사는 전국 국도 및 고속도로 등에서 입수한 방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사용자 제보를 통해 입수된 새로운 정보를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등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밖에도 철도건널목 안전시스템과 원격관리시스템, 중장비관리시스템 개발에도 남다른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아트웨어는 지금까지 경북대 조합안내시스템 개발에 이어 고대병원 바코드시스템, 기아자동차 생산공장 현황판, 고속도로와 공항 전광판 납품 등 국내에서 그 실적을 꾸준하게 쌓고 있다.
이들 관계자들은 또 태국 증권거래소, 중국 옌지공항, 인도네시아 공장 등 해외 수출도 호조를 띠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TRS중계기 감시시스템, IMT2000 RF중계기 감시시스템 등 각종 유무선 통신 중계기 감시시스템 구축과 납품에 주력하고 있다.
신영석 사장은 “아트웨어는 사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신뢰감을 바탕으로 사원 개개인이 아닌 더불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열린 경영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회사 경영방침을 간략히 소개했다.
<박근태기자 runr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