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벤처스타>(106)참교닷컴

 온라인교육 포털사이트 참교닷컴 직원들이 국내 정상의 교육 커뮤니티 포털로 자리매김할 것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서비스로 참된 교육세상을 실현한다.’

 온라인교육 포털사이트 참교닷컴(대표 윤선영 http://www.chamgyo.com)의 경영이념이다. 단순한 교육사이트에서 탈피해 유아와 초중고교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교육, 참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게 이 회사의 목표다.

 지난 2000년 11월 한국인터넷방송으로 출발해 올 8월 참교닷컴으로 이름을 바꾼 이 회사는 다른 온라인교육 경쟁업체와 차별성을 부각시키며 멀티미디어 원격강좌 분야의 선두기업을 꿈꾸고 있다.

 특히 참교닷컴은 실시간 지능형 웹에이전트 시스템과 효율적인 영업망 관리를 위한 실시간 사이버 영업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동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 전국 30여개 학원과 가맹점 계약을 맺고 저렴한 비용으로 원격강의를 실시해 사교육비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대부분의 경쟁업체들이 학교 교육과정 위주로 운영하고 있으나 우리 회사는 어린이와 학생, 어른 등 모든 사람에게 온라인을 통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리고 공부하면서 게임과 커뮤니티 등 다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교육 사이트와 일반 포털사이트를 합친 ‘교육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윤선영 사장은 기존 업체들이 대부분 녹화방송을 하고 있는 반면 참교닷컴은 녹화방송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제작한 일대일, 또는 일 대 다자간 강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생방송 시스템을 구축해 양방향 라이브 원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참교닷컴은 현재 유아와 초중고교,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모두 10만여개의 교육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교육 설계사’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적극적이면서도 공격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교육시스템을 갖추기 힘든 보습·단과·특수학원 등을 대상으로 사이버 학원 가맹점 계약을 맺어 멀티미디어 원격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푸키·김대리·우먼플러스·네티모아 등 각종 포털사이트와 실시간 웹 에이전스 시스템을 통한 이익을 극대화하고 있다.

 참교닷컴은 내년 말까지 전국 시군구 지역에 모두 300개의 교육 콘텐츠 판매 대항지사를 구축하고 무선인터넷 교육 서비스와 중국과 러시아 강의도 직접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윤 사장은 “회사설립 이후 매년 1억원 이상의 순이익을 기록했고 회원수도 5만여명을 확보하는 등 후발업체지만 전국 온라인 교육사이트 순위에서 5∼6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양질의 콘텐츠와 신기술 개발로 국내 정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