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업계에 고객의 의견을 접수하고 이를 판매상품 및 쇼핑몰 운영에 반영하는 ‘고객 밀착형 마케팅’이 한창이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솔CS클럽·SK디투디·이지클럽 등 인터넷쇼핑몰 업체들이 경품이벤트 일색의 고객유치 행사에서 탈피, 판매상품 확대 및 시스템상 개선에 고객의견을 수렴·반영해 실질적인 판매 증가와 기업이미지를 높이는 이중효과를 거두고 있다.
실제로 한솔CS클럽(http://www.csclub.co.kr)이 지난달 소비자들이 선정한 인기 검색어 상품전인 ‘고객선정 검색 히트 100선’을 진행한 데 이어 SK디투디(http://www.skdtod.com )는 오는 15일까지 ‘신문고 이벤트’를 통해 자사 쇼핑몰을 이용하면서 느낀 불편한 점과 개선점을 접수하며 동시에 응모고객에게 적립금까지 제공하고 있다.
e현대백화점(http://www.ehyundai.com)도 지난 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소비자 제안 상품을 공모한다. 고객이 추천한 상품을 선별해 이달중 ‘고객추천상품전’을 진행할 예정이며 우수제안 고객에게는 50만원의 현대홈쇼핑 적립금을 지급한다.
이지클럽(http://www.easyclub.co.kr)도 오는 19일까지 설문이벤트 ‘찾아주세요’를 진행, 고객이 꼭 사고싶은 상품이나 쇼핑중 아쉬웠던 점을 알려주면 이를 토대로 12월중 기획 할인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며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DVD타이틀, 5000원 할인 쿠폰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지클럽 ec본부장 정필완 상무는 “쇼핑몰 고객들이 자신의 목소리가 반영된 쇼핑몰에 애착과 소속감을 갖게 돼 결국 쇼핑몰이 성장하는 데 큰 공헌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