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SI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한국SI학회 2002년 추계학술대회’가 오는 20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SI산업의 체질강화와 SI기업들의 경영성과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논문 및 사례, 경영성과들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SI수출전략, SI경영, SI아웃소싱, SI프로젝트 관리, SI기반기술, SI솔루션 등 5개 트랙에서 약 70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SI산업 활성화의 필요성이 더욱 증대되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SI산업계의 요구를 반영, SI수출 활성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발표하고 토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논문과 연구자에 대해서는 논문상(오해진 LGCNS 사장), 사례상(윤석경 SKC&C 사장), 공로상(김선배 현대정보기술 사장) 등 별도의 시상도 실시된다.
한국SI학회 김현수 회장(국민대 정보관리학부 교수)은 “이번 행사는 정부, 업계, 학계가 SI산업의 바람직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특히 SI기업의 매출 증대와 IT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SI수출과 아웃소싱 시장의 활성화가 필수적이라는 인식아래 수출 및 아웃소싱 관련 연구결과와 성공사례를 집중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02)400-7088
<주상돈기자 sdj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