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로닉스(대표 강석규 http://www.inkel.co.kr)가 홈시어터의 대중화를 선언하며 지난달 말 출시한 홈시어터 시스템(모델명 HTS7800)은 가격과 성능에서 동시 만족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일단 가격이 150만원대(PDP TV·장식장 별매)로 부담없고 성능면에서는 고선명 화질을 구현해 현장의 생생한 영상을 사실감 넘치게 보여준다. 또한 별도판매의 ’인켈 고화질 홈시어터형 PDP TV(모델명 IPD-4208M·42인치)’를 시스템 세트로 구성, 전체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였다.
인켈 PDP TV는 가정용 PC와 연결해 대형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고 기업의 정교한 업무용 데이터 및 교육용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두께가 93㎜ 정도로 얇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 설치해도 대형 화면을 감상할 수 있는 등 제품의 활용성도 높다.
DVD리시버(VR-758)의 경우 80W의 고출력 리시버로 새틀라이트 스피커뿐 아니라 정통 홈시어터용 스피커를 매칭해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또 프로그레시브 스캔기능을 채택, 기존 제품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며 극장과 같은 5.1채널 전용 방식의 DTS, 돌비디지털, 기존 스테레오 영화·음악을 5.1 서라운드로 구현하는 ‘돌비 프로로직Ⅱ’ 등 최신 서라운드 처리방식을 채택했다.
최근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사이버틱한 미래형 디자인에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신소재 하프미러 재질을 제품 전면부에 사용, 고감각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스피커시스템(ST7508)은 DVD리시버가 구현할 수 있는 스테레오, 3차원 입체사운드, 돌비디지털, DTS 등 다양한 음장 모드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작은 공간에도 설치가 용이하고 중고음의 명료도를 향상시켜 박진감도 높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