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벤처포럼, 11월의 우수 중소·벤처기업 선정

 사단법인 코리아벤처포럼(회장 서명환 http://www.koven.co.kr)은 유무선 통신 관련 솔루션 전문업체인 하이브엠(대표 이영민 http://www.HiveM.co.kr)을 11월의 우수 중소·벤처기업으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코리아벤처포럼은 하이브엠이 유무선 통신 솔루션 분야에서 아이디어와 창조력을 바탕으로 한 기술개발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고, 국내 모바일 커머스 사업부문에서 성장성이 높은 회사이기 때문이라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하이브엠은 무선특화단말기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물류 솔루션과 모바일 커머스 리더기 및 관련 솔루션에 관한 특허를 잇따라 출원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특수코드를 사용, 기존의 유선 및 인터넷 전용선 망을 무선화한 모바일 VAN시스템을 개발, 사업화를 서두르고 있다. 또 모바일 물류 솔루션 공급사업을 위해 모바일 단말기인 휴대폰에 바코드를 읽어 들일 수 있는 리딩모듈을 내장한 물류전용 특화단말기도 개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하이브엠의 이영민 사장은 “다음달 양산될 무선특화단말기는 최고의 통합형 물류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내년부터 국내시장은 물론 일본, 중국 등 해외시장 개척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