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가 학교에서 따돌림당하는 것은 아닐까? 내 아이는 어떤 분야에 소질이 있을까?’
초등교육 전문사이트 에듀모아(대표 금훈섭 http://www.edumoa.com)가 아동들의 IQ·성격·적성 등을 전문적으로 확인, 진단해주는 심리적성검사 전문사이트(http://simri.edumoa.com)를 개설했다.
에듀모아가 한국심리적성연구소의 분석자료를 토대로 인터넷 버전으로 새롭게 개발한 에듀모아 심리적성검사는 이용자가 검사에 참여해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아동대상 심리적성검사 전문사이트다.
심리적성검사에 채택된 검사문항들은 국내 심리적성검사 분야의 전문가들과 관련 연구소들의 자문을 통해 제작됐으며, 유아와 초등학생들의 특징을 감안해 나이별로 문제의 종류와 난이도를 달리하고 있다. 검사결과도 완전 전산시스템으로 처리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이며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심리적성검사에는 만 3∼5세까지가 대상인 유아학습발달준비도 검사와 전체 초등학생 대상인 성격진단검사, 지능(IQ)진단검사, 진학적성진단검사(중학생 포함) 등이 있다.
금훈섭 사장은 “초등학교 재학 6년 동안 한차례 실시하는 적성검사로는 자녀의 소질이나 성격을 객관적으로 평가했다고 볼 수 없다”며 “에듀모아 심리적성검사는 한국 아동의 심리적 특성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