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이 끝났다.
수험생들은 시험에서 벗어났다는 짜릿한 해방감을 맛보기도 전에 대학과 학과 선택을 위해 다시 한번 전력을 다해야 한다.
특히 대학별로 입시요강이 모두 달라 수험생은 지원하는 대학의 입시전형 절차와 내용을 꼼꼼히 분석하고 논술과 구술면접에 대해서도 준비해야 할 시점이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사이버교육 전문업체들이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로 대학 합격 도우미를 자처하고 나섰다.
수능전문 메가스터디(대표 손성은 http://www.megastudy.net)는 전국 대학의 입시요강을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입시요강 서비스’를 내놓았다.
이 서비스는 대학별 입시요강뿐만 아니라 학과별 입시요강을 분류했다. 또 최근 2년간 경쟁률 정보를 함께 수록했다. 이와 함께 자신의 수능점수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알아볼 수 있는 ‘지원가능 대학 서비스’는 과거 수능결과와 올해 수능성적 분포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수험생들에게 지원할 수 있는 대학과 학과를 알려준다.
이외에도 대학마다 반영 방식이 다른 내신성적을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이 지정한 방식에 맞추어 산출해 주는 ‘내신산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투스그룹(대표 김문수 http://www.etoos.co.kr)은 수험생의 점수에 따라 지원 가능한 대학정보를 제공하는 ‘입시 배치표’를 선보였다.
수험생이 자신의 점수와 희망대학을 입력하면 수험생 전체의 점수 분포와 점수대별 지망 가능 대학을 알 수 있다. 또 자신의 점수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실시간으로 찾아주는 검색 서비스와 매일 매일의 경쟁률(커트라인) 변동 그래프, 지망하는 대학에서 자신의 등수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교육포털 에듀토피아닷컴(http://www.edutopia.com)을 운영하는 에듀토피아중앙교육(대표 허대건 http://www.edutopia.co.kr)은 영역별 가중치, 내신, 교차지원, 응시계열 제한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한 ‘지원 가능 대학 서비스’를 출시했다.
특히 대학마다 천차만별인 내신성적 반영 비율과 복잡한 내신성적 산출 방법 및 절차 등을 수험생이 성적만 입력하면 각 대학에 맞도록 최적화할 수 있는 ‘내신성적자동산출 서비스’는 눈여겨볼 만한 서비스다.
이 회사는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제공하던 ‘입시상담 서비스’를 올해부터 ARS(060-600-7777)를 통해서도 제공한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