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골프3>
97년 플레이스테이션(PS)용으로 처음 1탄이 발매된 이래 ‘모두의 골프’ 시리즈는 450만장이 팔린 인기 스포츠 게임. 골프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아름다운 코스는 물론이며 바람에 영향을 받는 비거리나 다른 코스 구성요소들 및 아이언과 우드의 특징 등도 현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바람과 경사, 스윙 리듬, 타이밍에 맞춰 스핀을 조정하면 더욱 정교한 샷을 구사할 수도 있다. 토너먼트 등의 모드에서 승리하면 새로운 장비를 구입할 수 있는 핫샷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과장되고 코믹한 SD 캐릭터도 돋보인다. SCE 개발.
<메탈 기어 솔리드 2 : 자유의 아들>
세계적으로 잠입 액션 대작이라는 호평을 받은 이 게임은 할리우드 영화를 능가하는 장대한 스케일이 압권이다. 게임은 주인공인 용병 ‘솔리드 스네이크’가 이동형 핵탑재 신병기 ‘메탈기어’ 시리즈에 얽힌 음모를 찾아내는 것을 내용으로 담고 있다. 게이머는 최고의 요원이 되어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상대의 눈을 피해 가야 한다. 심리 드라마를 방불케하는 등장인물들의 복잡한 관계설정과 끊임없이 반전되는 스토리, 영화적인 연출이 특징. 5.1사운드 제공. 코나미 개발.
<반지의 제왕 : 두개의 탑> 영화와 게임의 경계를 넘나드는 하반기 기대작
영화 ‘반지의 제왕’ 두번째 이야기를 게임화한 어드벤처 게임. 이 게임의 동영상은 실제 영화장면을 그대로 사용해 재구성됐다. 영화장면과 게임들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게임과 영화의 경계마저 모호해지는 것. 특히 게임 출시일이 영화 개봉일보다 빨라 영화속 장면들을 게임으로 먼저 만날 수 있다. 게이머는 9개의 서로 다른 배경에서 5명의 포악한 괴수에 대항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해야 하며 총 13개 스테이지가 펼쳐진다.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하워드 쇼어의 음악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EA 개발.
<귀무자 2>
주인공 주베이가 환마왕으로 부활한 오다에 대한 복수의 길을 떠난다는 내용의 액션 게임. 오다의 부활과 파괴 등의 게임 스토리를 담은 5분 정도의 시작 동영상이 특히 빛을 발한다. 적을 물리친 후 그 기를 빨아들여 일정량을 채우면 엄청난 파괴력이 나오는 필살기, 신비한 귀력을 내뿜는 ‘오의’, 연속공격인 ‘일섬’ 등 새로운 기술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4명의 서브캐릭터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이 게임의 주제가인 ‘러시안 룰렛’은 영화 ‘사무라이 픽션’에 출연했던 뮤지션 호테이 도모야스가 직접 불러 화제를 모았다. 캡콤 개발.
<진삼국무쌍>
삼국시대를 배경으로한 역사 액션 게임. 위·촉·오 세나라 중 어느 나라의 장수를 고르느냐에 따라 시나리오가 달라진다. 캐릭터 성장시스템, 무기·아이템 장착시스템, 남만병이나 코끼리병 등의 신병기의 등장 등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진 무쌍난무와 2인 플레이시 격무쌍난무가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액션을 선보인다. 선택가능한 무장도 처음엔 9명뿐이지만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계속해서 늘어나게 된다. 20여명의 KBS 유명 성우들을 기용, 한글 더빙을 통한 완벽한 한글화가 이뤄져 있어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코에이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