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Live 2003 - EA 코리아
EA스포츠가 농구를 소재로 제작한 PC게임. 마이클 조던, 샤킬 오닐 등 NBA를 실제로 뛰고 있는 선수들의 실명뿐만 아니라 얼굴 이미지까지 그대로 재현했다. 2년 전 발매된 ‘NBA Live 2001’에 비해 가장 크게 진보된 점은 ‘EA 스포츠 프리스타일 컨트롤’을 통해 선수들의 모션을 자유자재로 이끌어 낼 수 있다. 특히 30개 이상의 새로운 리바운드 애니매이션은 선수들이 좀더 현실적으로 골대에 튀어나온 공을 잡을 수 있도록 한다. 플레이어와 경기장에 대한 조명 개선, 새로운 관중 애니매이션, 사이드라인에 서있는 실제 NBA 코치들, 인게임 및 라인 밖으로 벗어나는 플레이를 극적으로 담은 카메라워크는 NBA의 현장감을 그대로 전달한다. NBA Live 시리즈에서는 최초로 한글화돼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한다. 또 EA 스포츠 온라인을 통한 강력한 멀티플레이 기능도 곧 서비스될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2용 NBA Live는 12월에 출시된다. EA 개발.
●멀티팩 파이터즈-오픈타운
모바일 대전 격투 게임. 실시간 대전 격투게임으로 PC 또는 게임기를 통해서 즐길 수 있던 대전형식의 게임을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게임은 실시간으로 서버에 접속해 자신의 순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 이외에도 다른 휴대폰 사용자나 PC사용자와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어 게임의 즐거움은 배가 된다.
네트워크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인 다른 유저와의 교류 및 대전을 극대화한 것. 8명의 개성넘치는 캐릭터가 등장해 다양한 필살기를 구사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 형성도 가능해 무선 네트워크로 대전도 즐기고 게임친구도 만들 수 있다. 승수에 의한 급수 쌓기 등도 재미를 더한다. KTF 멀티팩을 통해 현재 서비스중이다. 오픈타운 개발.
●루나퀘스트-이씨넷
롤플레잉 게임 장르를 도입한 휴대폰용 네트워크 모바일게임. 몬스터 사냥과 레벨 올리기를 기본 줄거리로 하고 있는 이 게임은 온라인게임과 마찬가지로 다수의 플레이어가 무선으로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모든 사용자들이 서로를 느낄 수 있는 ‘월드 서버’를 개발해 한 사용자가 플레이한 내용이 다른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동안 통신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예컨대 한 플레이어가 물건을 구입했을 경우 물건 시세가 전체적으로 변경되며, 서버 내에 4개 달의 공전궤도 계산이 항상 돌아가고 있으므로, 게임 플레이 도중 사용자들은 모두 같은 달의 영향권 내에서 게임을 하게 된다. 총 6부작으로 기획된 이 게임은 현재 KTF 멀티팩을 통해 에피소드 1편이 서비스중이다. 이씨넷 개발.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