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DVD타이틀은 `반지의 제왕`

 반지의 제왕이 DVD 전문가들이 꼽은 올해 최고의 DVD타이틀로 선정됐다.

 DVD전문지 DVD2.0이 영화계 및 DVD업계 전문가 60명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2002 핫100’ 조사에 따르면 반지의 제왕:반지원정대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지의 제왕은 화질·사운드·서플먼트 등 부문별 타이틀 순위에서도 2∼3위에 랭크돼 명품 DVD타이틀로서의 손색없는 면모를 보였다.

 그러나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5위에 랭크되는데 그쳐 명성에 미치지 못했다. 2위에는 몬스터주식회사CE가 차지했으며 진주만 디렉터스 컷, 물랑루즈SE가 각각 3∼4위에 올랐다.

 부문별 랭킹에서는 진주만 디렉터즈 컷이 사운드, 서플먼트, 패키지와 커버 등에서 1위를 차지해 품질의 우수성을 과시했다. 화질면에서는 몬스터주식회사CE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선정됐다.

 특히 핫100 가운데 한국영화 DVD타이틀은 8위에 오른 친구UE를 비롯해 파이란SE, 무사SE, 봄날은 간다 등 13편에 그쳤다.

 이밖에 출시일에 관계없이 최고의 DVD타이틀을 꼽으라는 항목에 대해서는 매트릭스가 가장 많았으며 글래디에이터, 라이언일병 구하기, 진주만, 세븐SE 등으로 나타나 ‘레퍼런스급’ 타이틀의 명성을 그대로 확인시켜 주었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