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점들이 수능특수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전을 펼치고 있다. 맛있는 책(http://www.delibook.com)은 논술대비 도서 패키지전을 열어 논술에 도움이 될 만한 핵심도서 50여권을 모두 30% 특가 할인판매하는 한편, 각 도서의 목차와 서평을 자세히 소개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모닝365(http://www.morning365.com)는 ‘수험생 여러분 수고많으셨습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논술면접용 도서 20여권을 20% 할인판매하는 한편, 예비대학생들이 읽기에 좋은 인문도서를 추천해준다. 알라딘(http://www.aladin.co.kr)도 최근 이슈가 됐던 대학 예비생들이 꼭 읽어야 할 책들을 주제별로 모아 논술준비 학생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예스24(http://www.yes24.com)는 시사관련 기본지식과 계열별 기초 전공지식을 담은 책을 모아 20% 할인판매한다.
▲독서새물결운동추진위원회(위원장 김낙준)가 시상하는 제9회 독서대상 ‘독서지도 교사 부문’에서 경남 창원 명지여고 강상호 교사가 대통령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무총리상은 부산 동해중학교 탁상달 교사와 광주중앙중학교 선동규 교사에게 돌아갔다. ‘학생 부문’에서는 서울 효제초등학교 6학년 이혜인양 등 15명이 문화관광부장관상을 받는 등 모두 76명이 수상자로 결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7일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 3층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휴머니스트(대표 김학원)는 최근 일본출판사 아카시쇼텐과 ‘살아있는 한국사 교과서’(전2권)의 일본어판 수출계약을 맺었다. 휴머니스트는 선인세 30만엔과 판매부수에 따른 6∼8%의 인세를 추가로 지급받게 된다. 지난 3월 국내 출간된 ‘살아있는 한국사 교과서’는 현장교사들이 주체인 전국역사교사모임(회장 김육훈)이 역사교육의 경험과 연구성과를 담아낸 최초의 자율적 교과서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한국능률협회는 기업들의 경영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월간 경영정보지 ‘CHIEF EXECUTIVE’(최고경영자)를 창간했다고 21일 밝혔다. 능률협회는 창립 4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월간 경영지를 창간했으며 새 잡지는 한국기업의 성장과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정보와 재미있고 유익한 기사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창간호인 12월호는 커버스토리로 이건희 삼성 회장을 다뤘으며 미래 무한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5가지 대응전략, 21세기형 경영 패러다임 ‘프로젝트 경영’ 등의 기사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