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11월 4주 추천작

 <아이티플래너-세이프백>

 아이티플래너(대표 신현민 http://www.eitplanner.com)의 세이프백은 기업내 PC의 데이터를 보존하기 위한 PC 데이터 백업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각종 바이러스에 감염돼 파일 백업을 하지 못하고 하드디스크를 포맷한 경우나 사용자 실수로 잘못 저장된 파일을 복원할 경우, 그리고 PC의 도난 및 분실 등에 따른 시스템 장애에 대비할 수 있는 SW로 고가의 백업시스템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이나 연구소 등에서 높은 활용이 기대된다.

 특히 이중 인증을 통해 백업파일의 보안성을 높이고 PC를 백업서버로 활용할 수도 있어 저렴한 가격에 백업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PC장애 발생 직전까지 작성된 파일들을 실시간으로 백업서버로 동기화해 업무의 연속성을 구현할 수 있으며 개인 및 그룹별 파일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또 서류가방 기능을 제공해 외부에서도 파일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출시일:2002년 8월 △사용환경:윈도98 이상·IBM호환 △문의:서울 관악구 봉천7동 1620-38 (02)872-4258

 “PC의 사용이 증가하고 기능이 더욱 고급화되면서 각종 파일 등 데이터 저장을 PC에 의존하는 경우가 늘면서 데이터의 분실과 훼손의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신현민 사장은 이같이 제품의 개발배경을 설명하고 자사의 세이프백이 저렴한 가격으로 백업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신 사장은 “기존의 파일 백업프로그램은 대부분 파일을 별도로 저장하는데 그치고 있지만 이번 제품은 파일 복원기능까지 제공해 기업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며 “출시후 두달만에 연세대 전기전자공학연구소 등 4개 기업 및 연구소에 공급됐다”고 말했다. 그는 “조만간 대기업을 겨냥한 대용량 PC백업 솔루션과 다양한 운용체계(OS)를 지원하는 제품들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알네트콤-헬스메신저>

 비알네트콤(대표 김은선 http://www.brnetcomm.co.kr)의 헬스메신저는 병원 등 의료기관의 고객(환자) 관리를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휴대폰이나 e메일을 통해 진료 예약결과 등 다양한 의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대부분의 진료과목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환자와 관련된 진료 및 검사 일정, 수술 및 처방정보, 검사결과, 담당의사 출장정보 등 진료정보를 휴대폰의 단문메시징서비스(SMS)나 e메일을 통해 전송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의 조건에 따라 차별화된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며 즉시·예약·반복 발송 기능이 제공된다. 또 병원내 직원 호출, 내부 공지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 방식으로 제공되는 이 프로그램은 이미 의료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자차트 프로그램, 연동형 제품과 단독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나뉘어 공급되고 있다.

 △출시일:2000년 7월 △사용환경:윈도98 이상 △문의:서울 종로구 원남동 66-21 보령빌딩 13층 (02)708-8434

 “환자에게 진료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휴대폰과 e메일을 통해 제공하는 환자관계관리(PRM) 솔루션입니다.”

 김은선 사장은 헬스메신저가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함으로써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한단계 높일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김사장은 보령메디앙스·보령제약 등과 함께 국내외 영업 및 마케팅에 나서면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그는 특히 “미국과 일본시장을 겨냥한 제품의 개발이 마무리되는 내년 4월에는 약 180만달러의 수출이 가능할 것”이라며 “향후 웹 버전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오째즈멀티랩-자자조이잉글리쉬>

 네오째즈멀티랩(대표 우성훈 http://www.zazajoy.com)의 자자조이잉글리쉬는 인터넷사이트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게임을 통해 영어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어린이용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을 통해 매일 48주 동안 총 704개의 기초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워드스타디 채널’과 풍부한 예문이 제공되는 ‘영어일기’, 퀴즈게임인 ‘퀴즈천하 채널’ 등으로 구성된다. 또 알파벳의 듣기·쓰기를 반복할 수 있는 ‘ABC알파벳 채널’, 250여개 플래시카드로 우뇌 직감력을 활용하는 ‘플래시카드 채널’, 초등학교 고학년 영어교과서 내용을 정리하고 평가할 수 있는 ‘교과서 학습’ 코너도 제공한다.

 네오째즈멀티랩은 현재 야후, 네이버 등 포털업체들과 KT, 데이콤 천리안, 배움닷컴 등 다양한 업체들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다.

 △출시일:2001년 11월 △사용환경:윈도·맥 △문의:서울 마포구 동교동 201-11 (02)338-2743

 “자자조이잉글리쉬는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흥미를 동반한 영어공부의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우성훈 사장은 ‘게임을 하다보면 영어단어가 머리에 쏙’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온라인 단어학습 솔루션이라는 틈새시장을 겨냥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로 현재 KT·하나포스·야후·네이버 등과 콘텐츠 제휴를 맺으며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그는 “본격적인 영업과 서비스가 시작되는 내년에는 10만명의 누적 유료회원과 10억원 이상의 매출이 기대된다”면서 “내년에 동요·회화 등의 콘텐츠를 보강한 제품과 중국어 버전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ENS21(대표 오광영 http://www.ens21.co.kr)의 주가예측프로그램은 주식·선물·옵션 등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모의투자, 교육, 분석 및 실전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제품은 테마·업종·종목별로 시장의 흐름을 반영한 가중차트와 미래주가의 흐름을 그래프와 수치로 구성한 파동차트를 제공한다. 또 과거의 특정일시를 배경으로 모의투자를 수행할 수 있는 타임머신, 현재 환경에서 시행되는 모의투자 그리고 실전투자 등 3개의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모의 및 실전투자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증권사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도 연계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이와 함께 전자칠판, 음성 및 영상을 결합한 무료 사이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유명 애널리스트를 통한 교육, 투자전략 및 종목정보 등의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출시일:2000년 7월 △사용환경:윈도98 이상 △문의: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280-24 2층 (02)2632-7984

 

 “일반 주식투자자들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효과적인 투자운용에 나설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입니다.”

 오광영 사장은 이번 제품이 다양한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시장의 자금과 테마의 흐름 등을 반영한 차트를 제공함으로써 몇개의 투자운용사를 활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투자자의 실전 투자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전국 단위의 마케팅을 위해 전국 61개소를 잇는 대리점 체제를 구축했다”면서 “172개 대리점을 확보하는 내년도에 영업이 본격화되면 약 12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이뮤직소프트(대표 최두일 http://www.imusicsoft.com)의 IMS스크린세이버 메이커는 PC에 저장된 사진 및 음악파일 등을 이용해 화려한 화면보호기를 만들 수 있는 저작툴이다.

 IMS스크린세이버 메이커는 단순한 슬라이드 형식외에도 다양한 이펙트 효과와 애니메이션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다. 이 프로그램은 평면적인 2D보다는 입체성을 살릴 수 있는 3D 부문을 강화해 시각적인 요소를 강조했으며 방송국 수준의 120여가지 영상효과와 48여개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영상물은 일반적인 동영상에 비해 고해상도를 지원하면서도 파일용량은 매우 작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은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이에 따라 IT전문가들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기업PR, 제품소개 등 홍보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친구나 연인 사이에 영상편지를 만드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출시일:2002년 10월 △사용환경:윈도95 이상 △문의:충남 공주시 신관동 182 공주대학교 공과대학 406호 (041)850-8607

 “현재 대부분의 스크린세이버 저작툴은 단순한 이미지 슬라이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단조로운 느낌을 주지만 이 제품은 보다 역동적인 스크린세이버 제작이 가능한 저작툴입니다.”

 최두일 사장은 IMS스크린세이버 메이커가 다양한 특수효과와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느 외산 저작툴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최 사장은 “우수한 성능을 앞세워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해나갈 것”이라며 “2주 단위의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발해나간다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앤캐시(대표 김대범 http://www.n-cash.net)의 오토그레이더(AutoGrader)-엑셀은 개인 및 단체의 엑셀 실기시험을 자동으로 채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오토그레이더는 출제자가 만든 채점 기준과 정답을 등록하고 수험자가 작성한 실기 답안지를 비교해 자동채점하는 기능을 갖췄으며 채점결과 리스트를 통해 자세한 오답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단체시험의 경우 개인별 성적파일 산출이 가능하고 오답정보가 상세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채점에 대한 신뢰성도 높일 수 있다.

 이밖에도 자동 채점 및 성적처리로 인해 시험 주관조직의 업무부담을 줄일 수 있다.

 오토그레이더는 초중고등학교 정보화 능력 실기학습 평가, 공인자격 실기시험 및 자동채점, 출판사·학원·학교의 모의 실기시험, 기업체·관공서의 정보화 능력 실기시험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출시일:2002년 10월 △사용환경:윈도2000 △문의:서울 성동구 행당동 17 한양대학교 HIT빌딩 5층 (02)2281-6500

 “최근 컴퓨터활용능력 평가시험이 급증하고 있지만 학교 및 공공기관의 채점자동화 솔루션 도입은 미흡한 상황입니다. 오토그레이더-엑셀은 수작업 방식의 채점으로 인한 과중한 업무부담을 해소해주고 시험의 투명성을 보장해주는 솔루션입니다.”

 김대범 사장은 오토그레이더-엑셀이 시험 주관사측뿐 아니라 시험 응시자에게도 유용한 솔루션이라고 강조하고 정보화능력 실기평가를 주관하는 기업체, 관공서, 학교, 단체를 중심으로 활발한 영업을 벌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사장은 “엑셀뿐 아니라 다양한 자격검증시험을 위한 엔진기술을 추가로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