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메드(대표 김종필)의 헬로닥스는 통합의료진단기기로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원격진단용 제품이다.
헬로닥스의 특징은 병원에서 사용하는 기본적인 의료용 진단기기(심전계, 혈압계, 산소포화계, 전자체온계, 전자청진기, 체지방 분석기)들을 통합 일체형으로 구성, 하나의 제품으로 통합함으로써 기능적인 측면 외에 디자인 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이 제품은 다양한 진단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진단기능별 모듈화로 원하는 기능에 따라 자유로이 선택, 교환, 추가가 가능해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손가락을 센서 위에 올려놓는 방식으로 측정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인터넷 통신망과 연결하면 생체정보의 실시간 측정, 전송 및 저장이 가능해 원격으로 의료진과 영상상담을 병행할 수 있다.
헬로닥스의 주요 진단기능은 심전도, 맥박, 혈압, 혈중알코올농도, 혈당, 전자청진기, 체온계, 체지방 분석기능 등이며 사용계층별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 맞춤형 최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혈류속도, 혈액점도, 혈관탄성 등 혈류에 대한 해석장치를 추가로 부착해 양한방 통합원격진료시스템으로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의료용 진단기기에 대한 식약청 인증(의료용다기능측정기록장치:코드A26270)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