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단신

영화 전문채널 시네마TV가 각 지역 종합유선방송사(SO)와 공동으로 최신 개봉작 전국투어 시사회를 개최한다.

 시네마TV는 안성기·최지우 주연의 ‘피아노 치는 대통령’을 12월 2·3·4일 각각 수원·천안·울산지역에서 개최한다.

 또한 광주지역 SO(한국케이블TV 광주방송, 광주중앙방송, 광주서부방송, 하나로웹엔TV)와 함께 이무영 감독, 공효진 주연의 개봉영화 ‘철없는 아내 파란만장한 남편 그리고 태권소녀’ 시사회를 12월 3일 개최한다.

 ‘피아노 치는 대통령’은 한국케이블TV 울산방송 주최로 12월 2일 오후 8시 50분 울산 롯데시네마에서, 한국케이블TV 수원방송과 경기연합방송 주최로 12월 3일 오후 8시 50분 수원 중앙극장에서, 한국케이블TV 중부방송과 천안방송 주최로 12월 4일 오후 8시 50분 천안 야우리 멀티플렉스에서 상영된다.

 ‘철없는 아내 파란만장한 남편 그리고 태권소녀’는 한국케이블TV 광주방송, 하나로웹엔TV, 한국케이블TV 광주중앙방송, 한국케이블TV 광주서부방송 주최로 12월 3일 오후 8시 50분 광주극장에서 상영된다.

 

 여성채널 동아TV가 지난 25일 뷰티 전문 컬렉션북 ‘2003 봄 여름 뷰티 컬렉션북’을 발간했다.

 이 책은 프랑스·영국·미국·이탈리아 4개국과 특별 독점계약해 250페이지에 1000여점의 사진을 수록했다. 파리·밀리노·뉴욕·런던에서 제안한 2003년 유행 트렌드를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액세서리로 분류해 화려한 사진과 해설로 제공한다.

 특히 ‘2003 봄 여름 뷰티 컬렉션북’은 전세계 뷰티 트렌드를 소개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국내 트렌드도 함께 소개한다. 해외 최신 디자인과 세계적인 전문가의 해설을 수록, 미용에 관심있는 여성과 전문 미용인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여성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협회가 주관하는 ‘제4회 남녀평등 방송상’ 대통령상에 MBC드라마 ‘난 왜 아빠랑 성(姓)이 달라?’가 선정됐다.

 ‘남녀평등 방송상’은 한해동안 방송된 지상파TV 및 케이블TV 프로그램 중 평등문화의 실천과 대국민 인식 제고에 기여한 작품에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로 4회를 맞았다.

 대통령상을 차지한 ‘난 왜 아빠랑 성이 달라?’는 재혼가정의 새아버지와 성이 다른 자녀가 겪게 되는 갈등과 고뇌를 통해 우리사회의 현실과 괴리된 가족제도를 고발하고, 호주제 등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시사하는 바가 컸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됐다.

 

 인터넷방송 iMBC(http://www.imbc.com)가 엠씨넷과 공동으로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4일간 서울 여의도 종합전시장에서 ‘2003 iMBC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50여곳의 전국 주요 전문대학이 참가할 예정이며 참가대학은 박람회장에 상담 부스를 설치, 입학관련 담당 직원 및 교수들이 직접 나와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오프라인 행사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사이버박람회도 동시에 진행된다.

 사이버박람회는 iMBC 사이트를 통해 29일부터 12월 28일까지 한달간 열린다. 박람회 관람 및 참가신청은 ‘http://www.caif.co.kr’에서 가능하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