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IT화 대상]중기청장 표창-신동아종합건설

 지난 71년부터 건설업에 전념해온 신동아종합건설(대표 김중구)은 인화단결, 책임완수, 기술창조의 사훈 아래 전 임직원이 튼튼한 건물·도로·항만 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만족 실현, 철저한 시공품질관리, 지속적인 신기술 연구개발을 목표로 2000년대 초일류 기업으로의 변신을 준비중이다.

 ‘인간을 위한 건설’을 지향하는 신동아종합건설의 기술력은 부산 정비청, 남부지청, 기상청 등 관급공사를 주력으로 하는 성실하고 원칙에 충실한 기업이념에서 기인한다. 그로 인해 수많은 우수 시공과 건축상 수상 등으로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신동아종합건설은 이러한 기업이념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전 업무에 도입해 업무효율 향상과 보다 낳은 업무환경 개선, 투명한 경영정보화를 확립했다. 특히 정부의 3만개 중소기업 IT화 지원사업에서 고급 ERP 지원대상 업체로 선정돼 지난 4월 ERP 구축을 완료했으며 그 성과로 11월에 IT화 추진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신동아종합건설은 ERP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을 발판으로 CEO를 선두로 전 임직원이 IT화 마인드 향상에 힘쓰고 있다. 1단계로 사내 ERP시스템 구축을 완료했고 2단계로 완전한 ERP시스템 활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측은 이 회사의 IT화 성공요인으로 ERP 구축에 대한 CEO의 추진의지와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실했다는 점과 매년 상·하반기 교육으로 전산 및 IT화에 대한 경영자 및 임직원들의 마인드가 제고된 점 등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