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업체들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겨냥해 푸짐한 상품을 내걸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 본격적인 겨울특수잡기에 나섰다.
옥션(대표 이재현 http://www.auction.co.kr)은 성탄트리, 향초, 파티용품, 산타복장과 인형 등 성탄관련 상품을 모아 크리스마스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션은 ‘옥션 산타의 미리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관련상품을 시중 가격보다 20∼60% 저렴한 가격으로 경매와 공동구매로 판매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산타 상하의복과 신발, 벨트, 모자, 선물주머니, 수염 등을 모두 갖춘 산타클로스 복장세트다. 또 광섬유로 제작된 1.5m 대형트리도 눈길을 끈다. 5000여개의 광섬유에서 빛을 발하기 때문에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게 옥션측 설명이다.
코리아닷컴(대표 손주원 http://www.korea.com)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100만원 상당의 상품을 마음대로 고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무한大존’ 산타선물 이벤트를 선보였다.
‘무한대존’ 산타선물 이벤트는 코리아닷컴의 정액제 서비스 ‘무한대존’을 신청하거나 ‘코리아닷컴 삼성카드’에 가입한 고객 중 10명을 뽑아 크리스마스 선물로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당첨자가 부담해야 하는 각종 세금을 코리아닷컴에서 부담, 당첨자들은 100만원 전액에 해당되는 경품을 거머쥘 수 있는 행운을 맛볼 수 있다.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 http://www.yahoo.co.kr)는 오는 12월 9일부터 22일까지 ‘화이트크리스마스 퀴즈메일 대축제’를 실시한다.
퀴즈 e메일을 신청하고 제출한 네티즌 가운데 추첨을 통해 캐나다 휘슬러 5박 6일 스키 여행권, 일본 나가노 스키 여행권과 외식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http://www.daum.net)은 다음달 초 쇼핑 코너에 크리스마스에 받고싶은 상품을 정해 놓으면 추첨을 통해 다음 상품권 등을 제공하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추천하는 네티즌을 선정, 경품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투게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은 12월 2일에는 크리스마스를 재미있게 보내는 방법과 초대장 보내기 등을 담은 코너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프리챌(대표 전제완 http://www.freechal.com)은 산타클로스의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고객에게 깜짝선물을 전달하는 ‘산타행사’를 준비중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