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인기상품]고객만족-가스오븐렌지 `동양매직 아델리아`

 고객만족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동양매직(대표 윤홍구 http://www.magicmal.co.kr)의 디지털가스오픈레인지 ‘아델리아(모델명 GOR-701SG)’는 디지털과는 거리가 먼 제품으로 인식되던 가스기기의 디지털화를 선도하면서 본격적인 디지털가스기기 시대가 열렸음을 알리는 신호탄격의 제품으로 평가받아왔다.

 세계 최초로 나온 상품인 만큼 기존 가스오븐레인지보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제품 디자인과 차별화된 디지털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델리아는 귀족이란 뜻의 독일어.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주부들을 겨냥, 동양매직이 3년 동안 20억원이라는 막대한 금액을 투입해 연구·개발한 프리미엄 브랜드다.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고객만족을 이끌어온 동양매직은 가스오븐레인지 시장점유율은 물론 제품 선호도에서 지속적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선보인 매직가스오븐레인지는 가스오븐레인지의 대명사로 인식된다.

 최근에는 집약된 연구개발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러시아 항공우주국과 기술제휴를 통해 ‘미사일버너’를 개발하기도 했다. 미사일버너는 우주항공기술을 주방기술에 접목시킨 저공해 적외선 버너로 열효율을 30% 증가시키고 유해가스는 80% 감소시킨 최첨단의 제품이다.

 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선정(1999년∼2002년), 디자인파워 1위, 최고명품대상 수상 등 각종 수상내역은 매직가스오븐레인지의 우수성과 동양매직의 고객만족 노력을 입증한다.

 

 소감 윤홍구 사장

 

 신제품 아델리아가 고객만족부문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동양매직의 매직가스오븐레인지가 10년 이상 고객의 사랑을 받으며 시장을 주도하는 것은 품질경쟁력과 함께 다양한 오븐요리 프로그램을 통한 일괄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관리에서 성공요인을 찾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동양매직의 장점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가격대와 품질 두가지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의 제품마다 기술적 차별화를 두었다는 점이다. 특히 고객모니터 제도인 ‘매직패밀리’ 1000명을 고객접점에서 운영, 관리하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나아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것도 동양매직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소비자들의 사용편의와 요구를 더욱 세심하게 반영해 제품의 기능과 편리성뿐만 아니라 에너지와 환경문제까지 고려한 한차원 높은 제품의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고자 한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