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와우패스에 CDN서비스 제공키로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업체인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http://www.cdnetworks.co.kr)는 국내 최대의 자격증 전문교육사이트인 와우패스(대표 임재환 http://www.wowpass.com)에 자사의 초고속 동영상 전송서비스인 ‘네피션트 익스트림’을 제공키로 계약했다고 14일 밝혔다.

 씨디네트웍스가 이번에 와우패스에 제공하는 네피션트 익스트림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미디어9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됨으로써 DVD급 화질과 짧은 버퍼링시간 등 고품질 동영상 강의 서비스를 생생하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와우패스는 새로 개설하는 EBS공인중개사(http://www.landschool.com) 강의에 이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에 이를 금융, 회계 분야 전 강의로 확대할 예정이다.

 고사무열 씨디네트웍스 사장은 “각종 고시관련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온 와우패스가 윈도미디어9 기반의 네피션트 익스트림을 선택함에 따라 앞으로 여타 온라인 교육업체들도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DN 서비스란 전국 주요 ISP에 서버를 분산배치해 콘텐츠를 대신 전송해줌으로써 콘텐츠 업체들이 서버 및 네트워크 투자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신개념 인프라 서비스로 넥슨, 안철수연구소, 메가스터디, 한미르 등 국내 100여개사가 이용 중이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