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소프트(대표 김홍선 http://www.securesoft.com)는 한국정보인증(대표 강영철)과 무선공인인증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무선공인인증시스템은 SK텔레콤과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SK텔레콤의 휴대 단말기를 이용해 무선 공인 전자서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통합시스템이다. 무선공인인증 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로 사용되고 있는 국가공인인증서를 휴대폰으로 신청하고, 이를 이용하여 암호화 및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보장하는 서비스다.
공인인증기관인 한국정보인증이 무선공인인증시스템 도입으로 무선공인인증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면 소비자는 휴대전화를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잔고조회, 계좌이체 등의 모바일뱅킹 서비스, 주식거래, 각종 대금결제, 문서작성 전달, 전자정부 민원처리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김홍선 시큐어소프트 사장은 “이번에 시큐어소프트가 개발 상용화한 무선 공인 인증 솔루션은 본격적인 m커머스 시대를 앞당기는데 필수요소인 무선보안을 해결하고 있으며, 향후 휴대폰을 이용한 응용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표준 보안모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밝혔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