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인터페이스(대표 김정욱 http://www.dreamsoft.co.kr)의 드림웹데스크는 웹 기반으로 신문기사 콘텐츠를 편집하고 DB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드림웹데스크는 자동환경 설정기능을 갖추고 있어 윈도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면 초보자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또한 웹브라우저 접속만으로 관리자 모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기사 콘텐츠의 편집 및 수정이 가능하며 유연한 계층구조로 이뤄져 기사 콘텐츠 관리가 용이하다.
특히 이 제품은 SSL보안프로토콜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안기능도 강력하다.
△출시일:2002년 11월 △사용환경:리눅스, 유닉스 △문의:서울 광진구 구의동 546-4 테크노마트 27층 (02)3424-2577
김정욱 사장은 “드림웹데스크는 기존 제품에 비해 누구나 손쉽게 기사 콘텐츠를 수정할 수 있고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지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초보자들도 쉽게 기사 콘텐츠의 편집작업 및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지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며 “이러한 장점을 앞세워 국내 신문사에 대한 직접 영업은 물론 웹진 형태의 콘텐츠제공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ASP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사장은 “지난해 미국, 중국 등지에서 시장진입을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했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미국의 컴덱스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디아이티(대표 한현숙 http://www.dit.co.kr)의 SIS플라자는 기업 구성원들의 지식제안 등록·심사·평가 및 공유·확산을 통해 기업의 생산공정,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사적차원의 웹기반 제안관리시스템이다.
SIS플라자는 수작업으로 수행해온 제안업무를 웹 기반으로 재구축해주기 때문에 제안관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여준다. 이 제품은 인터넷을 통한 원격 관리가 가능하며 주요 내부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관리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종 유형별 제안 현황에 대한 검색기능을 갖췄으며 e메일을 통한 제안현황 및 평가결과 공지가 용이하다.
△출시일:2001년 2월 △사용환경:윈도서버2000 △문의: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5 대한빌딩 7층 (02)786-8210
한현숙 사장은 “웹기반 제안관리시스템인 SIS플라자는 표준화된 제안관리업무 프로세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성 및 업무효율 향상을 보장한다”며 “구축 및 유지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그동안 기업정보화에서 소외된 중소제조업체의 IT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 사장은 앞으로 기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여나가는 한편 각종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영업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한 사장은 “올해 SIS플라자를 통해 3억5000만원대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고 “공공기관, 금융, 유통, 서비스업종 등 전 산업체를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하고 향후 중국시장 진출도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