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 기업용 솔루션시장 `공세`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이흥렬 http://www.adobe.co.kr)가 어도비애크로뱃 기반 솔루션을 앞세워 기업용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이 회사는 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기존 개인용 디지털 이미징 전문기업의 이미지에서 탈피, 애크로뱃을 중심으로 한 기업용 솔루션 업체로의 변신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오는 6월 애크로뱃6.0의 출시에 맞춰 솔루션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조 아래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는 동시에 오라클, SAP 등 대형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서버 제품군의 시장확대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또한 기존 주력사업인 디지털 이미징 및 비디오 솔루션 부문에서는 디지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어도비포토숍앨범과 초보자용 포토숍 제품인 어도비포토숍엘리먼트 등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전국 로드쇼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흥렬 사장은 “지난해 공공, 일반기업 등을 대상으로 기업용 시장 개척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면 올해는 본격적으로 기업시장 매출을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어도비의 주력분야인 디지털 이미징 시장에서는 초보 사용자층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회사는 애크로뱃6.0 외에도 내달 포토숍앨범을 시작으로 애크로뱃엘리먼트1.0, 일러스트레이터11.0 등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