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TV를 넘나들며 착실히 연기를 쌓고 있는 영화배우 겸 탤런트 정찬과 김지영이 진행하는 iTV경인방송의 연예로드쇼 ‘해피 선데이’가 9일(일) 밤 8시 5분에 첫 방송으로 시청자의 곁을 찾아간다.
두 MC와 개그맨 김철민, 97년 슈퍼모델 김진희, 개그맨 라윤경, 가수 한경일, 개그탤런트 김봉진 등 5명의 패널들이 진행하는 ‘해피 선데이’는 연예가의 생생한 뉴스를 발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했던 데일리 연예정보 프로그램 연예로드쇼 ‘하이파이브(월∼금, 밤 8시 35분∼10시)’의 연예정보를 선별해 한 주간의 소식을 전해준다.
연예로드쇼 ‘해피 선데이’는 연예계의 재미있고 이색적인 주제를 놓고 깊이와 밀도를 넘나들며 분석하는 기획코너를 준비했다. 또한 만나기 쉽지 않은 스타들과의 만남에서 꾸밈없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스타 로드데이트, 최근 인터넷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연예계 이슈에 대해 앙케트를 실시해 네티즌들의 정확한 입장을 알아보고 진단해 보는 연예가 핫 이슈 앙케트 등 다양한 코너들로 준비된다.
◇역사 전문채널 히스토리채널은 명탐정 홈즈와 함께 추리소설의 걸작으로 꼽히는 ‘괴도 신사 뤼팽 8부작’을 오는 10일부터 매주 월·화 낮 12시, 새벽 1시에 방송한다.
모리스 르블랑의 소설을 원작으로 1995년 프랑스에서 제작된 이 프로그램은 1930년대의 호화스럽고 매력적인 사회적인 분위기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천의 얼굴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변장술에 능하고 치밀한 사전 준비를 통해 사건을 해결해 가는 뤼팽. 하지만 삶에 대한 열정과 위트, 인간 본성에 대한 따뜻한 시각을 지닌 멋진 남자이기도 하다. 그가 등장하는 뤼팽 시리즈를 통해 시대를 넘나드는 세태풍자와 인간군상의 모습을 흥미롭고도 사실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경제뉴스 채널 MBN은 본격적인 여성 경제 전문 프로그램 ‘우먼 비즈 우먼 코리아’를 8일부터 오전 11시 20분에 방송한다.
경영컨설팅 전문가 윤은기씨와 방송인 박선화씨가 공동 진행하는 ‘우먼 비즈 우먼 코리아’에서는 여성 경제 활동과 관련된 모든 것을 알아본다. 성공한 여성들의 숨겨진 성공 비결을 들어보는 ‘성공 예감, 그녀들이 온다’, 여성 CEO들의 손으로 만든 여성 제품을 소개하는 ‘TV장터 우리제품 어때요?’, 창업 후 갖는 어려움 등 다양한 시청자의 상담을 토대로 꾸며지는 ‘톡톡, 상담을 받습니다’ 등의 코너를 마련했다.
첫 시간에는 27살에 창업을 결심, 퇴직금을 털어 4평짜리 회사를 시작으로 현재 영상회의 솔루션을 개발한 우암닷컴 송혜자 사장을 만난다. 직원들이 낸 아이디어를 살려 제품으로 만들어내는 송 사장의 열린 경영의 비법과 여성 CEO이기 때문에 갖는 장점들을 사랑방에 앉아 옛 이야기를 나누듯 편안하게 들어본다.
◇음악채널 KMTV는 8일 밤 7시 ‘카운트다운 팝스’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인기 팝차트를 소개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한주간 시청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최신 팝 차트와 팝뉴스를 알아본다.
큰 폭의 상승세를 타고 1위를 차지했던 매치박스20의 신곡 ‘Disease’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후속곡 ‘Beautiful’이 1위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또한 새롭게 차트에 등장한 케이씨앤조조의 ‘This very Moment’와 40여계단을 뛰어오른 아토믹키튼의 ‘The Last Goodbye’를 소개하고, 산타나와 저스틴팀버레이크, 마돈나 등 최신 인기 팝음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