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소식

 △키움닷컴증권은 옵션거래의 대중화를 위해 제5회 옵션영웅전을 14일부터 4개월간 실시한다. 제5회 옵션영웅전은 전체 수익률 1위에게 30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7400만원의 상금을 걸고 실시된다. ‘옵션영웅전’은 명실상부한 옵션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로 업계 최초로 실시된 옵션 수익률 게임이다. 옵션시장이 성숙되기 전인 지난 2001년 7월에 제1회 대회가 열려 옵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대중화를 이루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투자신탁증권은 13일 인터넷 펀드거래 서비스를 강화, 영업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펀드를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영업점 방문없이 한투증권 홈페이지(http://www.hantutams.com)에서 모든 펀드의 가입과 환매가 가능하고 계좌이체·종목전환·계좌조회 등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고객이 한투계좌에 대해 은행연계계좌를 개설한 경우에는 은행을 통해 한투계좌로 자금을 입금시키고 펀드거래를 할 수도 있다. 또한 인터넷 펀드거래시 ‘부자아빠클럽’이라는 자산관리시스템을 홈페이지를 통해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어 고객이 직접 적합한 펀드를 조회하고 펀드 운용성과를 검토한 후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증권은 15일 자사고객을 대상으로 시스템 트레이딩 강좌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증권은 시스템 트레이딩 전용 프로그램인 ‘유퍼스트플러스 드림’을 활용해 ‘시스템 트레이딩의 이해’ ‘실전전략 설계’ 등 기술적 매매기법을 설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