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시큐리티, ESM 솔루션 개발

 공개키기반구조(PKI) 솔루션 업체인 드림시큐리티(대표 황석순 http://www.dreamsecurity.com)는 PC 보안과 데이터의 암복호화 기능을 동시에 가진 통합보안관리(ESM)솔루션 ‘MAS(Magic Authentication System)’를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PC를 켜고 시스템을 로그온 할 때 ID, 패스워드만으로 권한을 인증받는 기존 PC 보안방식과 달리 PKI방식을 이용해 중앙에서 인증서를 발급하고 이를 통해 서버로의 접근권한을 통제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이중 신원확인(2-Factor Authentication)방식을 적용, 휴대형 저장장치인 USB 토큰을 PC에 연결하고 ID·패스워드를 입력해야 중앙 통제에 의해 PC로그온이 가능하며, 인증키의 분실이나 파손시에도 중앙에서 키복구 방식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의 암복호화 기능을 통해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이 솔루션이 사내에서 PC를 사용하는 내부자가 애플리케이션 및 기업업무와 관계된 전반적인 정보에 접근할 때 그 권한을 중앙센터에서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주는 한편 이상한 접근시도에 대한 모니터링도 가능해 사고 이전에 미리 대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영하기자 yhpark@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