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교부-토지공사 `국토사랑` 포털 구축

건설교통부와 한국토지공사가 대한민국 국토에 관한 정보제공과 국토관련 여론을 수렴하는 ‘국토사랑 포털사이트’를 공동으로 구축한다.

 ‘국토사랑 포털사이트’는 국토관련 기초지식과 국토계획, 역사, 최신 정보, 전문자료, 생활자료 등 체계적인 정보 공유공간을 만들어 국민이 자유롭게 활용토록 함으로써 사이버 공간에서 올바른 국토철학과 국가이념 형성을 유도하고 계획적 국토관리에 대한 참여의식을 제고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건교부와 토지공사는 앞으로 이 사이트를 통해 국토종합계획과 국토이용계획 등 각종 공간계획의 내용소개, 환경친화적인 국토관리 현황 및 행정구역 단위별 면적, 인구, 학교, 병원 등 각종 국토관련 통계를 담기로 했다. 또 도시계획도면, 재정비계획도면, 수치지형도 등 일반인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지도들도 제공키로 했다.

 또 네티즌이 뽑은 전국 명소, 국토순례 체험담, 여행비용 등 생활 속에서 얻을 수 있는 네티즌의 정보를 교환하고 의견을 개진하는 참여의 장도 구축된다.

 한국토지공사 측은 “국토사랑 포털사이트 운영으로 국민의 국토에 대한 가치관을 재정립하고 각종 국제적 행사로 고취된 나라사랑 분위기를 우리 국토에 대한 사랑으로 이어나가는 열린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조윤아기자 forang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