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

 

 <서희정보기술-비디오메일 웹솔루션>

 서희정보기술(대표 서경필 http://www.iseohee.co.kr)의 비디오메일웹솔루션은 PC카메라와 마이크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인터넷 웹메일을 통해 동영상 메일을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이다.

 USB카메라 및 사운드카드 자동설정 이후 최대 3분 이내에 동영상 메시지를 녹화한 뒤 녹화된 파일을 미리보기로 확인하고 보낼 수 있다. 자체 개발한 URL(fimmone.com)에서만 메일이 수신되며 이 사이트에 접속한 뒤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미디어플레이어가 자동으로 구동돼 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회사업무는 물론 교육상담, 가족안부 전달 등에도 폭넓게 활용된다.  

 △출시일:2003년 1월 △사용환경:윈도98 이상 △문의:광주 북구 오룡동 1 광주과학기술원 창업보육센터 317호 (062)972-0856

 서경필 사장은 “현재 태국 방콕의 사이버아시아와 비디오메일웹솔루션을 활용한 태국 내 비디오 메일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구축 작업이 진행 중”이라며 “지난해 12월 중국 상하이 과학기술창업보육센터에 사무실을 개소한 이래 프라임스타그룹 등 투자회사와 연계한 중국시장 진출계획도 수립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 사장은 “국내에서도 각 시도구청별로 비디오메일 서버를 설치해 대민 서비스 방안을 협의 중”이라며 “다음달 개인인터넷방송 솔루션, 비디오메일, 보안 솔루션 등 멀티미디어 인터넷 토털 솔루션을 출시하면서 종합 인터넷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리아와이즈넛-와이즈CIMS V1.5>

 코리아와이즈넛(대표 추호석 http://www.wisenut.co.kr)의 와이즈CIMS V1.5는 지식관리시스템(KMS), 기업정보포털(EIP) 등과 연동해 조직 외부의 정보들을 체계적으로 입수, 검색, 공유, 관리해주는 외부정보 브리핑 솔루션이다.

 기업 내 응용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계가 용이하며 엄선된 정보원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일반검색, 확장검색 등 다양한 검색기능을 지원하며 유사정보를 자동으로 분류해주는 유사정보 클러스터링 기능, 추천메일 발송 기능 등도 눈에 띈다.

 △출시일:2001년 7월 △사용환경:윈도2000, 리눅스, 유닉스 △서울 서초구 양재동 275-5 태석빌딩 18층 (02)589-6116

 “경쟁사 동향, 산업동향, 업무관련 정보 등 각종 최신 정보를 신속하게 입수하는 것이 새로운 경쟁력으로 대두됨에 따라 와이즈CIMS와 같이 실시간으로 외부정보를 브리핑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추호석 사장은 영업전략에 대해 “통합검색 엔진인 서치포뮬러-1과 함께 공공 및 민간기업으로 대상을 세분화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기존의 KMS, EIP 등 지식관리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내부지식만을 취급한 한계를 극복했다는 강점을 부각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추 사장은 올해 총 예상매출 100억원 중 와이즈CIMS를 통해 4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이며 올 하반기 와이즈CIMS 통합버전도 출시할 계획이다.

 

 <라소프트-픽셀로버전1.0>

 라소프트(대표 정영민 http://www.rasoft.net)의 픽셀로버전1.0은 윈도CE 3.0 이상의 포켓 PC에서 픽셀이나 도트 그래픽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그래픽 편집 도구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도구막대, 퀵 팔레트, 캔버스, 편집정보, 메뉴 및 보조도구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퀵 팔레트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PDA상에서 펜을 활용해 아이콘 및 이미지를 그리거나 편집할 수 있으며 도트 단위의 그래픽 작업에 최적화돼 있다.

 오는 15일 시험판을 사용해 볼 수 있으며 현재 한단고(http://www.handango.com)에서 온라인 판매중이다.

 △출시일:2003년 3월 △사용환경:포켓PC·윈도CE 3.0 이상 △광주 동구 서석동 375 조선대학교 인터넷창업보육센터 409호 (062)228-6319

 정영민 사장은 “PDA의 특징인 터치스크린 입력방식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고민하던 중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작업이 가능한 픽셀로를 개발하게 됐다”며 “디자이너는 물론 일반인들도 PDA에서 아바타, 캐릭터 등을 창조해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정 사장은 “이달부터 세계적인 모바일 소프트웨어 유통 사이트인 한단고를 통해 전세계에 19.9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며 “올해 픽셀로 3만 카피로 60만달러 가량의 매출달성은 무난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정 사장은 PDA용 이미지 뷰어인 아이라이미지뷰어와 PDA에서 만화를 볼 수 있는 포켓코믹스 등이 이달 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