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사인

 공개키기반구조(PKI) 업체인 케이사인(대표 홍기융 http://www.ksign.com)이 트랜잭션 암호화 솔루션을 잇따라 출시했다.

 지난해 웹 및 응용트랜잭션 암호화 솔루션인 ‘KSignSWAT’을 출시한 바 있는 케이사인은 최근 웹이 아닌 클라이언트 서버 환경의 응용프로그램에도 쉽게 적용이 가능한 ‘KSignSWAT/CS시큐어’와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 데이터를 보호하는 ‘KSignSWAT/DBMS시큐어’를 개발, 이달 안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는 또 PDA나 모바일폰을 이용한 무선환경에서도 적용이 가능한 ‘KSignSWAT/모바일 시큐어’도 개발하고 있다.

 현재 DBMS를 원격지에서 사용하는 클라이언트가 DBMS서버와 통신을 할 때 DB에 저장되는 개인의 중요한 정보들인 계좌번호·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등을 보안이 취약한 네트워크를 통해 그대로 전송하고 있는 사이트가 많아 이에 대한 보안이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또 기업내에서도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되는 DBMS과 클라이언트간에 전송되는 내용이 네트워크상에서 그대로 전송돼 기업의 중요한 사안이 외부로 유출될 가능성도 있었다.

 ‘KSignSWAT/DBMS 시큐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증서 기반의 양단간(EE2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