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상의, 비즈니스 포털·세금계산 사이트 진통

 창원상의 전자상거래지원센터는 21일 오전 창원상의 회의실에서 ‘창원비즈니스포털’과 ‘디지털세금계산서’ 지원사이트 개통식을 갖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창원시와 유관기관 및 창원지역 IT업체가 지난해 6월부터 공동 추진한 창원비즈니스포털(http://www.changwonbiz.net)은 창원지역 경제정보와 현황, 경영정보 및 인력, 기업 제품정보, 산업특화 공구몰, B2C몰을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종합비즈니스포털이다.

 특히 창원비즈니스포털 쇼핑몰은 입점방식의 B2C 쇼핑몰로 재고관리시스템을 이용해 합리적으로 수요와 공급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지역특산물이나 중소기업 우수상품의 입점을 지원하고 교육 및 판로확장을 위한 마케팅 등 종합적인 기업 e비즈니스를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이 포털은 각종 통계자료와 업무노하우, 유익한 경영정보 및 시장동향, 정책자금과 세무·무역정보, 경영정보, 상담 및 경영컨설팅, 커뮤니티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업체간의 정보공유와 상호연계를 통한 e비즈니스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창원상의 ECRC는 전국의 ECRC 중 처음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지원사이트(http://www.eTax.or.kr)를 개통한다.

 이 사이트는 제품공급자가 인터넷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발행된 세금계산서를 공급받는 자에게 메일로 실시간 전송하는 디지털세금계산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 서비스는 전자서명을 활용해 위변조방지 및 비밀유지는 물론 이용업체와 이용기관을 대신해 법률에서 정한 세금계산서 보관기간동안 체계적인 보관서비스를 제공해 세무 관련 업무의 편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전자세금법에 의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과 법적 효력을 가진 완벽한 보안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문의 (055)263-6185

 <창원=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