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KBS 드라마와 스포츠가 5일 봄 개편을 단행한다.
드라마 채널 스카이KBS드라마는 ‘러브스토리(화 오후 1시 10분)’ ‘좋은나라 운동본부(토 오후 3시)’ ‘자유선언토요대작전(토 밤 12시)’ ‘가족오락관(일 오전 9시)’ ‘쇼파워비디오(일 밤 8시)’ 등 가족 오락프로그램을 신규 편성했다.
스페셜 드라마를 통해서 채시라·유동근·최수종 주연의 ‘야망의 전설’(월∼금 밤 11시 50분)이 앙코르 방송된다.
스포츠전문채널 스카이KBS스포츠는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과 함께 본격적인 프로야구 중계(화∼금 오후 6시 20분, 토 오후 4시 50분, 일 오후 1시 50분)에 돌입한다.
매주 6회 생중계로 하일성(KBS 해설위원), 최동원(전 한화코치), 이용철(KBS 해설위원)씨가 해설을 맡는다.
◇애니메이션 채널인 디즈니채널은 4월을 맞아 ‘프린세스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한다. 디즈니채널의 영화 블록인 ‘원더풀 월드 오브 디즈니’에서 선보이게 될 ‘프린세스 특집’에서는 5일부터 매주 토요일 8시 30분에 ‘잠자는 숲속의 공주(4월 5일)’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4월 12일)’ ‘미녀와 야수(4월 19일)’ ‘프린세스 다이어리(4월 26일)’와 같은 디즈니의 대표적인 프린세스 영화를 연속해서 방영할 예정이다.
찰스 페로 원작의 전래동화 ‘잠자는 숲속의 공주’는 1959년 월트 디즈니사의 16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미국에서 처음 개봉된 이 작품은 6년간의 제작기간과 총 600만달러의 제작비가 투자됐다.
디즈니채널의 ‘잠자는 숲속의 공주’는 첨단 장비를 동원한 디지털 영상기법으로 전면 복원작업을 거쳐 보다 선명한 화면과 음질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조지 번스가 편곡한 차이코프스키의 발레 음악 ‘잠자는 숲속의 공주’는 개봉 당시 아카데미 음악상 후보에 올랐을 정도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영화채널 홈CGV는 7일부터 10일까지 오전 10시에 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여자들의 ‘이유 있는 변신’을 다룬 영화들을 방영하는 특집 ‘바람난 여자들’을 마련한다.
7일부터 존 말코비치 주연으로 사후 세계의 여자 화장실에서 적나라하게 공개되는 두 여자의 인생 이야기 ‘레이디스 룸’, 남편의 배신에 상처받은 한 여인의 무서운 변신과 치밀한 복수를 그린 ‘은밀한 복수’, 홀리 헌터 주연으로 시골처녀의 미인대회 참가기를 다룬 ‘미스 파이어크랙커’ ‘제시카 추리극장’의 안젤라 랜스베리가 주연을 맡아 CIA의 첩보원이 된 모험담을 그린 ‘스파이 폴리팩스부인’이 차례대로 방영된다.
◇iTV경인방송은 7일 봄 개편을 앞두고 소재나 형식을 파괴하며 독창적이고 실험적 프로그램인 ‘프리존(Free Zone)’을 기획·방송한다.
iTV는 ‘프리존’의 첫번째 시간으로 ‘대학의 달밤’ ‘캠퍼스 에세이’ ‘야외수업’ 등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코너들로 채워진 대학생 전문프로그램 ‘열강! 젊은 그대’를 4월 1·2일 녹화(고려대 인촌기념관 대강당)해 9일과 16일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한다.
‘열강! 젊은 그대’ 강의 첫번째로는 한류열풍의 주인공인 안재욱이 특별강사로 출연할 예정이다.
‘열강! 젊은 그대’의 특징은 토론 대통령의 토론문화 시대에 맞춰 이 시대 최고의 별들(국민 가수, 국민 배우, 문화계 인사, 프로야구 감독, 조수미, 강우석, 이회창 등)을 특별강사로 초청, 명문대학의 학생들을 대학 강의실에서 만나 토론의 장을 펼친다는 점이다.
또 ‘열강! 젊은 그대’를 기획한 남택수 PD는 대중문화 리더들의 현장감 넘치는 산 경험과 신세대들의 도전적이고도 신선한 질의응답을 통해 기성문화의 진부함에 새 바람을 불어넣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