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전자산업-리플로우
남아전자산업(대표 박준천 http://www.namasmt.com)은 이번 전시회에 최신 리플로 장비와 SMD 계수기·마운터·어셈블러 등을 대거 출품한다.
주력제품인 중소형 리플로(미스트랄-360·사진)는 독일 미스트리얼로부터 수입, 국내에 이미 150여대를 판매했다.
이 제품은 생산공정 및 부품 제조에서 신뢰성 검사용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윈도 운용체계(OS)에서 IBM 호환 PC와 조이스틱으로 동작하도록 돼 있다.
또한 완전분리된 4개의 가열구(히팅 존)로 각기 온도 조절과 실시간 온도 체크가 가능하며, 상하가열과 수직·수평 공기순환, 제품 측면부도 공기로 연결돼 있어 칩에 열 손상을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온도 프로파일을 측정·분석해 컬러로 데이터와 그래픽 프로파일을 출력할 수 있으며 신뢰성 검사에 필수적인 Nb프리 환경작업이 가능하며 N2 기능을 기본으로 장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장비의 사용 면적이 적어 좁은 공간에서 상향적층으로 사용 가능하며 컨베이어는 스테인리스 스틸 스프링와이어 벨트 타입이다. 전력사용량도 적고 가격도 기존 장비 대비 절반 수준인 2000만원대여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장비의 품질보증기간은 2년이다.
이 회사는 지난 88년 설립, 공장자동화를 위한 효율적 시스템을 공급한다는 목표 아래 SMT 관련 장비만 10년 이상 판매해왔다. 96년부터는 자체 브랜드의 제품을 제조, 일괄방식(턴키베이스)으로 다양한 장비를 공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