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전문채널 수퍼액션과 음악채널 MTV가 장국영 추모 특집을 마련한다.
수펴액션은 21일부터 23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30분에 장국영의 대표작 3편을 연속 방영한다.
21일에는 ‘천녀유혼’이 전파를 탄다. 정소동 감독의 87년작으로 중국 청조때 쓰여진 괴담집 ‘료제지이’에 실린 ‘섭소천’편을 영화화했다. 주연인 왕조현은 섹슈얼리티로 장국영은 순수한 남자의 모습으로 일약 주목을 받았다.
22일 방영되는 ‘영웅본색1’은 피비린내나는 암흑세계를 그린 오우삼 감독의 대표작으로 주윤발과 장국영을 스타 반열에 올려놓은 영화다. 23일에는 장국영이 주윤발, 미녀스타 종초홍 등과 함께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됐던 ‘종횡사해’가 방영된다.
MTV는 11일 오후 5시에 장국영의 죽음을 추도하는 의미에서 장국영의 국내 미공개 뮤직비디오와 그가 출연했던 영화의 명장면을 특집 방송한다.
뮤직 비디오는 95년에 발표됐던 ‘패셔네이트 임브레이스’ ‘잇츠 베터 투 테이크 시리어스’ ‘웬 러브 비컴즈 메모리’ ‘폴 인 러브’와 98년 ‘올 디즈 이어즈’ ‘러브 라이크 매직’ 그리고 가장 최신작인 99년에 발표됐던 ‘아이 온리 원트 투 러브 인 더 홀 월드’ 등이다.
이외에 장국영이 출연한 ‘영웅본색’ ‘천녀유혼’ ‘패왕별희’ ‘해피투게더’ 등 십 수편의 영화들 중 명장면을 편집, 장국영이 부른 노래와 함께 방영된다.
◇세계적인 팝스타 크렉 데이비드가 스페셜 일일 VJ로 변신해 진행하는 음악채널 KMTV의 ‘월드팝스’가 12일 밤 7시에 방송된다.
VJ로 변신한 크렉 데이비드는 한국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자신의 노래 두곡을 소개하고 스팅과 함께 부른 ‘라이즈&폴’도 소개한다. 또한 ‘크렉의 추천 뮤비’에서는 크렉이 직접 추천한 마이클 잭슨과 미시 엘리엇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하고, 팬들이 자신에게 보낸 사연 소개와 신청곡도 배달한다. 한국팬들에 대한 특별한 크렉의 애정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영화채널 홈CGV는 14일부터 17일까지 오후 1시 15분에 봄철 나른한 오후의 춘곤증을 날려버릴 수 있는 액션 어드벤처 영화들을 방영한다.
14일부터 피어스 브로스넌, 린다 해밀턴 주연으로 작은 마을의 화산폭발을 다룬 블록버스터 ‘단테스 피크’, 평범한 남학생이 오락게임에 신기록을 세우면서 우주 전쟁에 참여하게 된다는 내용의 SF액션 어드벤처 ‘최후의 스타파이터’(15일), 크리스천 슬레이터, 발 킬머, 대릴 한나 주연으로 한탕을 꿈꾸는 도둑과 부패한 FBI 요원의 추격전을 그린 ‘하드 캐시’(16일), 클린트 이스트우드, 버트 레이놀즈가 주연을 맡아 암흑가 조직과의 한판승부를 그린 코믹 액션물 ‘시티 히트’(17일)가 차례대로 방영된다.
◇독립영화 전문채널인 제3영화채널은 21일부터 25일까지 밤 10시에 독립영화 테마극장 스페셜로 충무로로 간 감독들의 초기단편 작품들을 방영한다.
21일에는 ‘고양이를 부탁해’ 정재은 감독의 ‘둘의밤’, 22일에는 ‘품행제로’의 조근식 감독의 ‘워너비’, 23일에는 ‘해적 디스코왕이 되다’를 연출한 김동완 감독의 ‘81, 해적 디스코왕이 되다’, 24일에는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 민규동 감독의 초기단편 ‘허스토리’, 25일에는 ‘지구를 지켜라’ 장준환 감독의 단편 ‘2001 이매진’이 방영된다.
각 감독들의 작품에 대한 전자 보도자료(EPK:Electronic Press Kit)와 인터뷰도 함께 방영된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