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유관기관 노조가 1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부분파업을 강행키로 결정했다.
노조 공동투쟁본부는 이번 부분파업은 경고 성격이 강하며 시장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최소한의 업무 인원은 배제한다고 설명했다.
노조 공동투쟁본부는 최근 재경부의 시장통합 재논의와 낙하산 인사 배제 방침 등을 고려, 23일 예정돼 있는 총파업 등에 대해 투쟁수위를 조절하겠다고 설명했다. 증권유관기관 노조는 지주회사식 시장통합과 코스닥위원장 낙하산 인사에 대해 공동으로 대처해왔다.
*대우증권 신촌지점(지점장 신관용)이 16일 오후 3시 20분부터 지점객장에서 봄맞이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투자분석부 황준현 연구위원과 신동민 종목개발팀장이 강사로 나와 ‘2분기 증시 전망’과 ‘유망테마’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문의 (02)332-2321
*온라인 증권사인 키움닷컴증권은 온라인상에서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워드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키워드림’은 투자상담사가 시장전망, 개별종목에 대한 진단 등을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매는 투자자가 직접 하게 된다. 투자자문은 1 대 1은 물론 1 대 다수 등 다양한 형태로 가능하다. 보유종목 진단은 물론 투자기법, 위험관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이 병행될 예정이다.
투자상담사로는 조승제, 손태건(필명 타이쿤) 등 재야의 증권투자 고수는 물론 증권사 지점장과 애널리스트 출신 인력 등 15명이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