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 상품대상 추천작]5월 셋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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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신SW상품대상 5월 셋째주에는 2N9소프트의 실시간 웹사이트 분석 서비스인 ‘로거’를 비롯해 드림인텍의 유무선 통합 액션아케이드 게임인 ‘흑기사’, 위즈정보기술의 공급망관리 솔루션인 ‘위즈SCM’, 에스앤에스컴의 동문회 잡무처리 프로그램인 ‘OK동창’이 출품됐다.

 이중 로거는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 방식을 채택해 기존 웹사이트 분석 솔루션의 비용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고 있으며 위즈정보기술의 위즈SCM 역시 하나의 솔루션으로 협력업체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드림인텍의 흑기사는 PC와 휴대폰간 대전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게임환경을 조성했으며 OK동창은 한국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될 동문회 문화를 좀더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jychung@etnews.co.kr>

■제품소개

 로거/2N9소프트

 

 2N9소프트(대표 이철승 http://logger.co.kr)의 로거(Logger)는 실시간 웹사이트 분석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개별 웹사이트에 대한 실시간 웹로그 분석은 물론 방문자 행동패턴, 배너광고 및 e메일 효과, 콘텐츠·메뉴 및 쇼핑몰 상품관심도 및 추세, 구매율 및 회원가입률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해준다.

 특히 300여종의 리포트로 제공되는 분석 결과를 연, 월, 일, 주, 사용자 정의 등 다양한 조건으로 실시간 조회 및 출력할 수 있어 내용분석이 용이하다.

 스크립트 분석방식이므로 웹로그 파일을 생성하지 않아 서버 부하를 크게 줄였으며 다수의 웹서버에 분산된 로그파일을 하나로 통합하기 때문에 분석이 수월하다.

 무엇보다 고객이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설치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서비스임대(ASP)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비용부담이 적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자동업그레이드를 통해 항상 최신의 기술을 적용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서비스는 일반적인 단순 트래픽 분석이 아닌 기업 e비즈 수행에 필요한 데이터를 중심으로 분석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방문자관계관리(VRM) 서비스에 가깝다.

 따라서 로거를 이용하는 기업은 e비즈를 수행할 때 ‘계획-실행-측정-평가’라는 동일한 프로세스를 유지하면서 각종 비즈니스 활동에 대한 효과와 방문자의 요구사항을 손쉽게 파악함으로써 효율적인 e비즈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인터뷰>

 “과학적인 웹사이트 운영은 성공적인 e비즈니스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저렴하게 고급 로그분석을 제공하는 로거서비스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철승 사장은 로그분석이 e비즈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측정활동 중 하나임에도 비용 및 관리문제로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로거’ ASP서비스를 개발했다.

 이 사장은 로그분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올해 국내 시장에서만 2억500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를 세웠으며 일본에서의 시범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급성장하는 쇼핑몰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프로모션 활동이 매출 및 투자대비효과(ROI) 창출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는 기능을 추가한 베타서비스를 조만간 시작할 계획이다.

 

 

 흑기사/드림인텍

 드림인텍(대표 김진술 http://www.dreamintek.com)이 개발한 ‘흑기사(BlackKnight)’는 중세시대의 마상마창시합인 주스트(Joust)를 현실에 맞게 되살려낸 유무선 액션 아케이드 게임이다.

 애초부터 유무선기기간 연동을 고려해 개발된 이 게임은 PC와 PC, 휴대폰과 휴대폰, PC와 휴대폰간 실시간 대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저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따라서 혼자 하는 게임에서 탈피, 커뮤니티를 통해 함께 즐기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풀 3D로 제작된 PC용 게임은 보다 박진감 넘치는 화면을 제공한다.

 이 게임은 상점·대장간·창고 등 다양한 장소에서 아이템 매매와 수리를 진행하는 등 단순한 마창시합이 가져다줄 수 있는 지루함을 없애고 게임성을 높였다.

 또 게임 대결 전 결정한 우선 방어부위와 우선 타격지점에 따라 정확한 가격시 최대의 공격효과를 내는 시스템은 게임에 박진감을 더해준다.

 드림인텍은 현재 웹사이트(http://www.knightstory.net)를 통해 흑기사 게임의 무료 베타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무선서비스는 SK텔레콤의 011, 017을 통해 조만간 시작할 예정이다.

 특히 대만 모니시티사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호주 코즈라인사 및 미국의 EI사와 현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뷰>

 “유무선 통합시대를 맞아 진정한 유무선 통합게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김진술 사장은 유선용 게임과 무선용 게임이 구분돼 있던 시대는 가고 유무선을 아우를 수 있는 게임이 각광받을 것으로 자신했다. 게이머들은 언제나 경험치를 쌓기를 원하기 때문에 시간적 제한을 없앤 무선게임이 접목돼야 성공할 것이라는 말이다.

 김 사장은 이 같은 전혀 새로운 시도가 유저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고 올해 5억원의 매출목표를 세웠다. 김 사장은 앞으로 이미 서비스 중인 명마만들기와 흑기사 게임을 연동해 서비스하고 명견육성게임을 선보이는 등 유무선을 접목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위즈SCM/위즈정보기술

 위즈정보기술(대표 이정근 http://www.wizit.com)이 개발한 ‘위즈SCM(wizSCM)’은 협력기업 단계부터 모기업 단계까지 자원 흐름의 전반적인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공급망관리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기초적인 판매실적 관리와 생산계획 관리 외에 발주·주문·클레임·재고·입출고 관리, 구매절차의 자동화 및 최적화, 협력업체 평가, 납기약속(ATP)·대리점·사용자 관리 등 제품 공급과 관련한 대부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따라서 신속한 생산·영업·구매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협력업체의 생산능력과 계획을 모기업의 계획·실행·재고 계획과 연계해 공유한다.

 이 제품은 기존 전사적자원관리(ERP) 및 레거시 시스템과 연동이 용이한 개방형 아키텍트로 구성돼 있으며 데이터 단위에서 관리해주는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어 사용자가 보다 정확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표준적인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다수 플랫폼에서 작동되며 SQL과 기본적인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업무호환성이 뛰어나고 여타 프로그램과 쉽게 연동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기 때문에 업무처리 결과와 업무 변동시 특이사항을 즉각 전달해줄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하다.

 위즈정보기술은 기존 제조업체 대상 시스템통합(SI) 경험을 살려 자동차 부품 및 전자부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영업을 전개해나갈 생각이다.

 

 <인터뷰>

 “위즈SCM은 협력업체부터 중심업체까지 모두 아우르는 진정한 SCM 솔루션입니다.”

 이정근 사장은 글로벌시대를 맞아 개별기업이 아닌 공급망 전체가 경쟁력을 가질 때 비로소 시장우위를 점할 수 있다며 위즈SCM이야말로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자신했다.

 이 사장은 조만간 공급망 실행정보(SCE:Supply Management Execution)에 초점을 맞춘 1차 버전을 뛰어넘어 구매·운송·생산·배송·제품인도 등 실행적 업무와 모기업과 협력업체간 협업에 중점을 둔 새로운 버전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어 공급망 계획정보(SCP:Supply Chain Planning) 시스템을 개발해 각 기업이 시장수요를 예측하고 최선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생각이다.

 

 OK동창/에스앤에스컴

 ‘OK동창’은 우리나라 사회에서 살아가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각종 동문회의 잡무를 수월하게 해주기 위해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학교 기수별 동문회, 총동문회 등 다양한 형태의 동문회가 존재한다. 이를 종류별로 재정리하는 데 많은 시간과 인력이 소요된다. 에스앤에스컴이 제작한 OK동창은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만든 것.

 OK동창은 총동문회 산하 모든 동창회에 각 독립된 홈페이지와 업무자동처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총동문회와 연계된 작업을 실시하게 된다. 총동문회에 각각의 산하 동문회 데이터를 자동저장하게 한다. 기수별 회비 결제시 총동문회 결제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동문회 전체를 활성화한다.

 이와 함께 총동문회와 각 산하 동창회 홈페이지 내에 동문들의 쇼핑몰 등을 기록해줄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전동문에게 e메일·팩스·휴대폰 등으로 일괄적으로 연락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동문회 내 모든 동문회간 상호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하게 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동문회 관련 모든 업무가 거의 자동적으로 이뤄질 수 있어 사무실 없는 총동문회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에스앤에스컴의 설명이다.

 이 회사는 웹을 통한 교육, 사후점검(AS), 프로그램 설치 후 각 산하 기수 회장단 대상 관리자 교육, 유지보수, 업데이트 관리 등을 해준다.

 사용언어는 PHP·Perl·html·자바스크립트 등이며 사용기종의 OS는 리눅스 7.0이다.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아파치·마이SQL이며 SMS전송장비가 필요하다.

 

 <인터뷰>

 “불경기시대의 동문회 운영비용, 대폭 감축해드리겠습니다.”

 김재명 에스앤에스컴 사장은 전세계 어디에서나 통하는 학교 인맥관리시스템을 출시했다. 김 사장은 동문간 협조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부분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이 같은 시너지를 비용을 절감해 최대화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프로그램은 김 사장이 동문회 업무를 직접 해오면서 문제점들을 체득했고 이를 소프트웨어로 연결시킨 결과다.

 김 사장은 ‘OK동문’ 소프트웨어를 통해 동문간 긍정적인 효과를 극대화해 불경기를 타개할 수 있는 효과적인 사회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정진영기자 jych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