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원(대표 송오식 http://www.m-any.com)은 최근 젊은층을 겨냥한 심플한 디자인의 MP3플레이어(FuXion Genie·모델명 DAH800)를 출시한 데 이어 다음달부터 7월까지 심장박동측정, LCD 대화면, 절전 등의 기능을 강조한 MP3플레이어 2종(모델명 DAH700, DAH900)을 잇달아 선보인다.
최근 출시한 선보인 ‘퓨전지니(FuXion Genie)’는 메탈 그린색 알루미늄 몸체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FM 라디오 방송 청취 및 녹음 기능이 있다. 또 PC에 연결하지 않고도 직접 케이블을 연결, CD나 카세트 테이프의 음악을 감상하고 실시간 녹음 및 저장할 수 있는 ‘다이렉트 인코딩(direct encoding)’을 지원한다.
특히 음성녹음은 원터치 방식으로 조작이 간편하고, 고성능 마이크로폰을 탑재해 128MB 기준 9시간까지 녹음이 가능하다.
6월초에 출시할 ‘듀얼스포츠(DUAL SPORTS·모델명 DAH700)’는 운동중에 심장박동수를 측정할 수 있는 심장박동측정(HRM) 기능과 칼로리 소모량 분석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 또 EL 백라이트 지원 대화명 그래픽 LCD를 사용해 시각적인 효과를 높였다. 이와 함께 6월말에는 DAH900은 배터리(1.5V AAA) 2개로 26시간 동안 연속재생이 가능한 초절전 제품을 내놓는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취침예약, 스크롤 키 속도 등 메뉴 세팅을 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한 펌웨어 업그레이드, 이퀄라이저, 6Mbps 속도의 음악파일 전송 등 기능을 갖고 있다. 문의 (054)338-6000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