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회장 장흥순)는 다음달 11일까지 경쟁력있는 우수벤처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2003년 벤처기업대상’ 후보기업 신청을 접수한다.
오는 10월 6일 코엑스에서 벤처기업 및 산업계의 관심 속에 개최될 ‘2003년 벤처기업대상’에서는 벤처기업 부문, 벤처캐피털 부문, 해외 한인벤처인 부문, 유공자 부문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산업훈·포장과 대통령 표창 등을 시상하게 된다.
이번 시상은 건전한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독창적 기술력과 모험정신, 그리고 신지식을 기반으로 묵묵히 한국경제의 핵심 대안으로 성장해 온 우수한 벤처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03년 벤처기업대상’에 응모하려는 벤처기업은 벤처코리아 공식 웹사이트(http://www.venturekorea.org)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각 신청분야의 세부 신청방법과 제출서류 등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벤처기업협회는 오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전 벤처기업의 축제 ‘벤처코리아 2003’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벤처기업대상뿐만 아니라 ‘벤처포럼’ ‘기업 IR’ 등의 비즈니스 미팅 등 벤처기업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2)6009∼4100(내선 600)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