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이스테크놀러지(대표 이진원 http://www.mobistek.com)는 ‘꿈의 무선통신세상’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모바일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유무선통신 핵심기술을 근간으로 하는 문자전송시스템(SMS)이나 내장형 무선 메신저, 홈 오토메이션 기능이 내장된 인터폰, 인터넷 온라인 강좌 콘텐츠, 전화선을 이용한 무선방식의 양방향 원격 제어 및 감시 장치 등을 보급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독립적인 SMS 전송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 ‘MT-2002 무선 메신저’를 선보인다. 고객에게 직접적인 방법으로 정기·비정기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홍보, 광고가 가능하다. cdma2000의 빠른 무선 데이터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화선이나 전용선이 필요없다.
이 솔루션은 정보가 외부로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완벽에 가까운 정보보안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다. 노트북 등으로 시스템을 간편하게 이동하거나 일정한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데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사용자에게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각자의 PC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전송성공률은 99% 이상이다.
또 이번 전시회에서는 문자 메시지를 대량으로 발송할 수 있는 장치인 비즈(biz) 시리즈를 사용자별 용량에 따라 규격화한 제품을 공개한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