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이모저모

 ◇AIG손해보험, 해외유학생보험 출시=AIG손해보험은 ‘25만달러 해외유학생 보험’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해외 유학생과 교환교수, 가족 등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미국내 의료수가에 비해 약 65∼75% 저렴한 보험료로 높은 보상한도를 보장한다. 또 세계 전역으로 위험이 확산된 ‘사스(SARS)’에 대해서도 보장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주가지수연동형 신탁상품 목표 수익률 달성=우리은행은 주가지수연동형 신탁상품인 ‘매직터치 전환형 단위금전신탁(성장형)’이 판매 3개월만에 주식형에서 채권형으로 전환돼 연 13.14%의 수익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직터치 전환형 단위금전신탁은 신탁 기간 중 KPSPI200 종가지수가 기준지수(70.70p)보다 단 한번이라도 20% 이상(84.84p) 상승하면 수익이 확정되어 채권형으로 전환되는 상품으로 지난 17일의 종가지수(85.92p)가 목표지수에 도달하여 채권형으로 전환된 것.

 ◇산업은행, 제11차 부동산투자신탁 385억원 판매=산업은행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반투자자의 자금을 모아 부동산 개발사업에 투자하는 제11차 부동산투자신탁을 385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모집된 투자자금은 대우건설이 서울시 마포에 건설하는 주상복합건물과 한라건설이 신축하는 의정부 주상복합, 대성산업이 건설하는 수원의 오피스텔에 투자된다. 가입금액은 500만원 이상이며 신탁기간에 따라 4개월에서 30개월까지 5가지로 개인과 법인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예상배당율은 연 6.0∼ 8.0% 수준이다.   

 ◇기업은행, 분리과세신탁 안정성장형 3호펀드 판매=기업은행은 최근 저금리 기조하에서 주식시장의 장기 상승을 예상하는 고수익 추구 고객을 위해 ‘분리과세신탁 안정성장형 3호 펀드’를 19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신탁재산의 30% 이내를 주식 등에 투자 운용하고 신탁만기는 판매개시일로부터 5년이내 이지만 1년만 지나면 아무런 불이익 없이 중도해지할 수 있으며 분리과세를 선택할 수 있다.

 ◇하나은행, 최우수 VIP고객 자녀 맞선 주선=하나은행은 최우수 VIP고객의 미혼 자녀들의 맞선을 주선하는 행사를 21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갖는다. 하나은행은 2001년부터 고객 자녀의 맞선 주선행사를 실시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그동안 이 행사를 통해 만난 고객 자녀 중 두 커플이 결혼에 성공했다. 이 행사는 매회 새로운 테마로 진행되며 이번에는 고객 자녀 남녀 80명이 참가해 ‘사랑에 빠지고 싶은 밤-로맨틱 나이트파티’라는 테마로 와인 스탠딩 파티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