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관리 전문업체인 인사이트테크놀로지(대표 이기철 http://www.insightstor.com)는 광미디어 스토리지 기술에서부터 네트워크, 파일시스템, iSCSI 등에 이르기까지 종합 스토리지 관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품하는 인사이트의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제품은 기본적인 RAID 기능과 함께 스냅샷을 통한 데이터 백업을 지원한다. 내장 스토리지와 외장 스토리지를 통한 확장을 지원하며 다른 유닛에 있는 스포리지와의 통합을 지원하는 스토리지 버추얼라이제이션, 중단없는 서비스를 보장하는 클러스터링 페일오버 등의 풍부한 기능을 갖고 있다.
EDMS, PACS 솔루션과도 연계해 판매되고 있으며 보급형에서부터 하이엔드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나와있다.
인사이트가 함께 출품하는 IP-SAN은 iSCSI 스토리지를 위한 관리제품군으로 기존의 광케이블(FC)을 이용한 SAN(Storage Area Network) 저장장치를 이더넷을 통해 구현한 제품이다. 따라서 고가의 스위치,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이기종간 호환성 문제 등도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밖에 대용량 저장장치인 주크박스를 관리할 수 있는 EZ스토어와 주크박스를 이용한 데이터의 계층적인 관리를 지원하는 EZ아크도 함께 선보인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