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기술인력양성을 위해 정보통신부의 정책적 지원으로 금년도 3월에 개교한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학장 강덕근 http://www.icpc.ac.kr)이 2004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에 나선다. 모집기간은 14일부터 23일까지며 응시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포함)자 또는 동등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자로 산업체 근무자 및 각종 대회 수상자는 가산점제도가 있어 지원자들이 폭넓게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보통신설비과 등 4개 학과의 신입생을 모집하는 이번 수시모집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구분되며 각각 모집정원의 50% 범위인 학과별 2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한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의 국어, 영어, 수학, 물리, 화학 5과목 중 지원자가 유리한 3과목을 선택하면 이를 100% 반영한다. 또 모집정원의 10% 범위내에서 전문대학 졸업이상의 여성과 산업체·군위탁생, 재외국민·외국인·북한이탈주민을 선발하게 된다.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은 25년의 전통을 가진 교육기관으로서 전신인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교육원이 1979년도부터 정보통신인력양성을 시작해 금년초까지 신규 양성 배출된 인원만 5900여명에 달하고 있으며 양성 배출된 우수한 인력이 정보통신산업계에서 중견기술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규태기자 kt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