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이모저모

 ◇교보생명, 생활설계사 정장 의무화=교보생명은 전문 영업조직을 정착시키기 위해 8월부터 생활설계사들의 정장 착용을 의무화한다고 23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전문지식과 능력을 겸비한 전문 영업조직을 구축하는 첫번째 단계로 정장 착용 의무화를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또 사내방송을 통해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의상·액세서리 연출방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담은 생활설계사용 간행물도 발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설계사들이 스스로 이미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자기체크리스트도 배포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단기 채권형 신탁 판매=국민은행은 다소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하여 ‘KB 고수익 고위험 단기 채권형 신탁’을 8월 4일까지 한시판매한다. 이 상품은 투기등급 채권인 BB+이하 B- 이상의 회사채와 B+ 이하 B- 이상의 기업어음에 신탁자금의 50% 이내에서 투자되는 채권형 상품이다. 투기등급 자산에 일부 투자하는 상품 특성상 투자 위험도가 높은 만큼 반대급부로 높은 수익이 예상돼 현재의 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LG카드 3900억원 유동화증권(ABS) 발행=LG카드가 23일 6%대의 금리로 3900억원에 달하는 ABS 발행에 성공했다. 이는 지난 16일 3000억원 규모의 후순위 CB 발행에 이은 것으로 하반기 유동성 확보계획을 순조롭게 진행할 기반을 마련했다고 LG카드측은 설명했다. LG카드가 발행하는 ABS는 우량 할부 및 리스 자산을 대상으로 하며 만기는 최장 21개월, 발행금리는 5.05∼6.41%다. 주간사는 LG투자증권과 굿모닝신한증권이 공동으로 맡았으며, 신용등급은 최우량인 ‘AAA’를 획득했다.

 ◇외환카드 기프트카드 출시=외환카드가 ‘외환 예스 기프트카드’를 출시하고 9월 말까지 출시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중 예스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예스포인트를 2배 적립해주고 추첨으로 매달 25명에게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직접 배송해준다. 1회 20만원 이상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패밀리레스토랑 토니로마스나 스파게티아의 1만원 상당 쿠폰도 무료제공한다. 5만원, 10만원, 20만원, 30만원, 50만원권 등 5가지 종류로 발급되며 외환카드 전국 영업점 및 웹사이트와 전화 주문으로 구매할 수 있다. 문의 (02)6363-8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