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거시스템즈, EA 기반 방법론‘콤파스 리드’완성

 웹 기반 시스템통합(SI) 업체인 라이거시스템즈(대표 황시영 http://www.ligersystems.com)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Enterprise Architecture) 기반의 방법론 ‘콤파스 리드(Compass-LEAD)’ 구축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라이거시스템즈의 EA 태스크포스팀이 지난 3개월간 중앙대와 협력해 구축한 EA 방법론 ‘콤파스 리드’는 비즈니스 분석에 기반한 방법론으로 아키텍처를 도입하기 위한 전략수립, 아키텍처 정의 및 유지 보수 등 아키텍처 전반의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해 주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번 ‘콤파스 리드’는 특히 EA 사업 추진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프로세스 가이드와 각 프로세스에서 도출할 각각의 아키텍처 모듈(산출물), 그리고 EA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참조 기법이나 용어집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서 구축된 EA 결과물은 IT 기획, 예산 확보,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게 된다.

 라이거시스템즈 안승룡 상무는 “클라이언트 서버·웹·컴퓨넌트기반개발(CBD)을 기반으로 한 방법론에 이어 EA 방법론까지 구축함으로써, 이를 기반으로 EA와 SI를 접목한 비즈니스를 발굴해 나가겠다”며 “이를 위해 비즈니스 관리 및 IT 전문 아키텍트를 양성하는 전담팀을 곧 구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온기홍기자 khoh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