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교육학회 "제1회 인터넷 학습 체험대회" 개최

 한국사이버교육학회(회장 이상희 의원 http://www.kaoce.org)는 ‘제1회 인터넷 학습 체험 대회’를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온라인 학습 체험행사로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직장인을 위한 MBA 과정, 정책 협상 및 비즈니스 협상 과정 등을 비롯해 대학생을 위한 어학, IT과정 그리고 초중등생을 위한 수학, 영어과정 등 국내 온라인 우수 교육과정이 총망라돼있다.

 참가신청은 9월 30일까지 인터넷 학습 체험대회 공식 사이트(http://www.ilearn.or.kr)를 통해 제출하면 되고 참가자들은 10월 한달 동안 과목 수에 관계 없이 원하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체험소감문을 11월 한달동안 제출하면 된다.

 ‘구성애의 성희롱 예방교육’, ‘닥터토익’, ‘Basic MBA’, ‘컴퓨터의 이해’, ‘중급 일본어의 활용’ 등 5개 과정은 이달부터 이용가능하다. 대회 참가비는 일반인은 5천원, 청소년은 3천원. 수상자에게는 승용차, 노트북PC, 디지털캠코더, 김치냉장고 등을 시상하며 소감문 제출자 가운데 1000명을 뽑아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제공한다.

 한국사이버교육학회의 정현재 사무총장은 “이번 대회에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들은 모두 ‘한국교육콘텐츠품질인증위원회’의 품질 인증을 받은 우수 콘텐츠들”이라며 “인터넷 학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고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