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 영어실력 온라인서 쑥쑥 키우세요.’
본격적인 취업시즌인 9월로 접어들면서 인터넷으로 토익, 회화 등을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영어교육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취업에서 영어는 평소 실력이 중요하지만 단기간에 취업을 위한 토익, 회화, 서류업무 등도 유용한만큼 온라인 영어 사이트를 노크하는 취업 준비생들이 늘고 있는 것. 특히 온라인 영어 사이트의 경우 학원보다 저렴한데다 명강사 강의 등 맞춤학습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현재 운영중인 온라인 영어 사이트는 줄잡아 200여개지만 이 가운데 마이퀵파인드, 데일리잉글리쉬, 윈글리쉬, 인터넷영어종합병원 등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들 사이트들은 토익, 토플 등 수험영어는 물론 비즈니스 영어, 작문, 회화, 영어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한메소프트의 마이퀵파인드(http://www.myquickfind.com)는 최근들어 하루 방문자수가 6만여명에 이르는 등 회원이 49만명으로 급증하고 있다. 특히 전체 회원의 40% 이상이 20대로 취업 준비생들이 영어학습을 위해 많이 찾고 있다는 것이 이 회사의 설명. 인터넷 전자사전 무료 다운로드를 기본으로 단어장 서비스, 영어강좌, 오늘의 영어, 웹번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토익, 회화, 리스닝 등 취업 준비생을 위한 유명 강사의 강의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능률영어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영어종합병원인 잉글리쉬케어(http://www.englishcare.com)는 독특한 무료 진단서비스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사이트는 회원들의 영어 취약점을 처방해주고 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클리닉과 마이차트, 전문의FAQ, 생생채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토익과 토플, 리스닝 등 파트별 진단과 처방, 치료라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EBS 엽기 영어강사로 알려진 문단열이 운영하는 펀글리쉬(http://www.funglish.com)의 경우 왕초보를 위한 무료강좌가 강점. 쉽게 영어공부를 시작할 수 있고 단계별 토익 강의도 제공된다. 강좌는 초보자를 위한 코스부터 토익, 비즈니스 영어까지 제공된다.
이밖에 이보영닷컴(http://www.eboyoung.com)에서는 매일 아침 회원들에게 오늘의 단어와 문장, 그리고 영어뉴스를 보내주는 메일링서비스 및 별별영어, 미국문화, 스크린영어 등 다양한 강좌와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