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엠씨소프트웨어, 패트롤익스프레스 출시

 한국비엠씨소프트웨어(대표 박홍현 http://www.bmc.com/korea)는 16일 웹 기반의 인프라스트럭처 모니터링 솔루션인 패트롤익스프레스3.0 버전을 발표했다.

 패트롤익스프레스는 모니터링 받을 시스템에 에이전트를 설치하지 않고도 원격지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초경량·저비용 인프라 감시 솔루션이다.

 신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메뉴와 설명 등 모든 구성요소를 100% 한글화해 관리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기존 제품이 인프라스트럭처 모니터링에만 중점을 뒀던 것과 달리 웹 트랜젝션과 스토리지에 대한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했다.

 ‘알람’ ‘워닝’ ‘노말’ 3단계였던 기존 경고단계에 ‘크리티컬 알람’ 단계를 추가해 보다 세부적이고 효율적인 경고체제를 갖췄고 위험도에 따라 자동으로 상급 관리자에게 통보하는 등 리포팅 기능도 대폭 보강했다.

 영역별로 리모트서비스모니터(RSM)를 여러개 운영하다가 하나의 RSM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RSM에서 모니터링을 대신하는 테이크 오버(Take over) 기능은 끊김없는 시스템 관리를 보장한다. 비엠씨소프트웨어는 신버전 출시와 완벽한 한글화를 계기로 원격 지점 인프라 관리가 필요한 금융권과 유통권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정진영기자 jych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