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메모리카드, 휴대형 하드디스크(HDD) 등 외장형 메모리를 활용할 수 있는 MP3플레이어가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
넥스트웨이(대표 범재룡 http://www.nextway.co.kr)는 17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USB메모리카드 등 이동형 저장매체에 저장된 음악, 어학파일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신개념의 ‘호스트(Host) MP3플레이어’와 ‘호스트 MP3CD플레이어’를 선보였다.
범재룡 넥스트웨이 사장은 “외장형 메모리를 활용할 수 있는 호스트 MP3 플레이어가 기존 메모리 내장형 MP3플레이어 시장을 빠르게 대체해 나갈 것”이라며 “메모리 용량을 늘려서 새로운 MP3플레이어를 개발하는 것은 이제 무의미해졌다”고 설명했다.
텔레칩스, 에스캠 등 국내 벤처기업과 공동 개발에 성공한 호스트플레이어는 USB, 콤팩트플래시 등 다양한 휴대형 저장장치를 탁찰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 MP3 플레이어에 비해 메모리 확장이 쉽다.
특히 외장형 메모리를 사용하면서도 파일재생, 저장 등 모든 기능을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호스트 MP3CD플레이어도 내장형 메모리 없이 기존 USB 메모리와 연결해 음악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CD에 기록돼 있는 수많은 MP3 파일을 USB 메모리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