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김인 http://www.sds.samsung.co.kr)가 자체 개발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유니ERP’를 앞세워 중소·중견기업(SMB) 대상 ERP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삼성SDS는 SMB 시장개척을 위해 중소기업 자금지원 프로그램과 중소기업 대상 정보화전략수립(ISP) 무료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하고 중소·중견기업과 대학간 산·학 협력프로그램에 유니ERP를 공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방침이다.
삼성SDS의 이같은 전략은 IT업계 불황으로 인한 ERP 수요 침체를 정면으로 돌파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여기에 외국계 대형업체 및 국내 전문업체가 주도해 온 ERP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처이자 격전장으로 부상하는 SMB 시장에서 삼성SDS의 입지를 넓히려는 의지 또한 포함됐다.
삼성SDS는 고객 규모별 최적의 제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아래 이미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유니ERPⅡ’와 소규모 기업에 적합한 ‘유니라이트’ 외에 대기업용 ‘유니ERPⅡ 프리미어’ 등 제품 라인업에 대대적인 정비 작업을 진행해 왔고 각 제품에 대한 영업망 도 재편했다. 삼성SDS는 다양한 업종의 고객군에서 검증을 거친 ‘유니ERP’ 시리즈를 통해 SMB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켜 ERP 분야에서도 삼성SDS의 경쟁력을 입증하겠다는 복안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