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코리아(대표 김용득 http://www.rskor.co.kr)가 한국교정시험기관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 품질인증인 ISO17025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계측기업체가 국내에서 ISO17025를 획득한 것은 애질런트코리아에 이어 로데슈바르즈코리아가 두 번째다.
ISO17025는 각종 계측기의 측정 신뢰도, 정확성 등을 제고하기 위해 국제표준기구(ISO)가 마련한 국제품질인증이다.
이 회사가 이번에 획득한 인증의 범위는 주파수 카운터,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고주파 종합 측정기, 네트워크 분석기, 변조 분석기, EMI 수신기 등 계측기 주파수 및 전자파 분야 전반에 걸쳐 있다.
김용득 사장은 “이번에 획득한 국제인증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미국, 유럽 등 해외와 마찬가지로 품질경영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 고객에게 국제표준에 걸맞는 제품 공급 및 사후서비스를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데슈바르즈는 미국 애질런트에 이어 고주파(통신) 계측기 분야 세계 2위업체로 유럽 무선통신방식인 GSM관련 계측장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지사는 지난 2000년 한국지사를 설립돼 지난해 3000만 달러규모의 매출을 올렸으며 매년 30% 이상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