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정보]

 ◇가정 종합보장보험

 보험 하나로 온 가족이 일상 생활에서 당할 수 있는 모든 사고를 폭넓게 보장해주는 ‘종합보장보험’이 인기다. 손해보험사들이 판매하고 있는 이 상품은 화재나 도난 등으로 인한 재물상의 손해는 물론, 교통사고나 여행 중 발생하는 신체상해손해와 배상책임손해까지 한꺼번에 보장해준다.

 보험가입자 본인 뿐 아니라 배우자와 자녀 등 가입자 가족 전체의 위험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해준다. 보험 하나로 온 가족의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는 셈이다. 또 만기가 되면 이미 납입한 보험료 전액에 가까운 금액을 환급금으로 받을 수 있다. 종합보장보험은 쉽게 말해 일반 화재보험에 도난보험과 신체상해보험을 추가한 것이다. 보장대상은 재산손해·상해손해·배상책임손해·풍수재위험·지진위험 등이다.

 ◇조흥은행·신한카드, 스키 이벤트 공동 실시

 신한카드는 조흥은행을 편입한 이후 처음으로 오는 12월 13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각 카드회원을 대상으로 겨울철 스키 이벤트를 공동으로 실시한다. 이 기간 양사의 회원들은 대명비발디파크·보광휘닉스파크·현대성우리조트·포천베어스타운 등지에서 리프트권 20%, 각 스키장 주변 스키 렌탈점에서 10∼40%, 음식점 10% 등을 할인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대명비발디파크·보광휘닉스파크·현대성우리조트 주변 펜션도 10%씩 할인해준다. (02)6262-7363

 <김종윤기자 jykim@etnews.co.kr>